웹드라마 ‘하지 말라면 더 하고 19’ 마태희 역의 이정하. 최해국 선임기자 seaworld@seoul.co.kr
웹드라마 ‘하지 말라면 더 하고 19’ 마태희 역의 이정하. 최해국 선임기자 seaworld@seoul.co.kr
웹드라마 ‘에이틴’의 후속작 ‘하지 말라면 더 하고 19’(더 하고 19)의 주인공 5명(신기환·정하준·남윤수·전유림·이정하)이 최근 서울신문과 만나 인터뷰를 했다. 극중에서 수능시험을 앞둔 고3 수험생을 연기하는 이들은 ‘더 하고 19’를 통해 본격적으로 대중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신예들이다. 이들이 털어놓은 연기 소감과 배우로서의 포부 등을 한명씩 차례로 소개한다.

이정하(20)는 극중 서설아(전유림 분)의 남자친구 마태희를 연기했다. 2년 넘게 사귀면서 언제나 ‘사랑꾼’다운 애정을 과시했지만 수능시험을 앞둔 시점에서 고민이 많아지는 캐릭터다.

이정하는 지난해부터 올해 초까지 방영된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KBS2)에 출연해 얼굴을 알리기도 했다. 아이돌로 데뷔하기에는 부족한 실력을 보여줬지만 밝은 에너지와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예선을 통과했다. 실제로 만나본 이정하는 길지 않은 인터뷰에서도 특유의 밝은 에너지가 느껴지는 배우였다.

“‘더 유닛’ 출연 중 목을 많이 써서 성대결절을 얻었다”는 이정하는 “치료를 하느라 쉬던 중 오디션 기회를 얻었고 활발하고 섬세한 성격이 마태희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 도전했다”고 밝혔다.

극중 캐릭터와 비교될 만한 자신의 성격을 묻는 질문에 이정하는 “어릴 때부터 운동장에 뛰어노는 걸 좋아하는 활달할 성격이고 구기 종목은 뭐든 좋아해서 깡통 하나만 있어도 친구들과 즐겁게 논다”면서 “그런 반면 친구들의 고민도 많이 들어주는 편이라 섬세하다는 말을 듣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인터뷰 도중 중2인 동생 이야기를 여러 차례 꺼내놓으며 ‘동생 바보’ 오빠 같은 면모를 드러내기도 했다. ‘더 유닛’ 출연 때 동생이 친구들에게 줄 사인을 부탁하면서 “내 친구들 싸인해. 오빠 때문에 이런 것도 들고 오잖아. 오빠가 뭐가 좋지”라고 말한 일화를 얘기하자 주변에서 ‘귀엽다’는 반응이 터져 나왔다. 그는 “동생이 저를 부끄러워한다”면서도 “친구들과 메신저 대화에서 ‘우리 오빠 나온다’고 자랑을 하기도 한다”며 웃었다.

‘더 하고 19’가 첫 연기는 아니지만 아직 배우로서는 시작 단계다. 이정하는 “중학생 때 아이돌을 하고 싶은 꿈이 있었지만 결과는 잘 안 됐었다”며 “‘더 유닛’을 통해 도전했고 후회 없이 했으니 이제 한쪽의 추억으로 간직하고 더 멋진 배우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엄마와 아들의 감동 스토리 등 여러 장르를 경험하면서 폭넓은 배우가 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