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다리 난간 위에서 위험한 셀카찍는 패션 블로거

다리 난간 위에서 위험한 셀카찍는 패션 블로거

손진호 기자
입력 2018-12-07 15:01
업데이트 2018-12-07 15: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트라이앵글 뉴스
트라이앵글 뉴스 최근 영국에서 셀카를 촬영하기 위해 런던 타워브리지 난간 위에 올라간 여성의 모습.

영국의 한 여성이 멋진 사진을 얻기 위해 다리 난간 위에 올라섰다가 비난의 여론을 받고 있다.

6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셀카를 촬영하기 위해 런던의 타워브리지 난간 위에 올라간 패션 블로거의 영상을 기사와 함께 보도했다.

런던의 전경을 볼 수 있어 매일 수 십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템스강의 명소 타워브리지. 미니스커트에 롱부츠를 신은 한 젊은 여성이 ‘난간 위에 올라가지 말라’는 경고 표지에도 불구 9m 다리 난간 위에 올라서서 셀카를 찍기 위해 포즈를 취한다.

이 여성의 철없는 행동은 지난 2일 촬영된 것으로 추정되며 왕립재해예방기관(RoSPA)는 트위터에 해당 영상을 공개하며 사람들에게 위험한 셀카 촬영에 대해 경고했다.

왕립재해예방기관 레저 안전 관리자 데이비드 워커(David Walker)는 “사람들이 무모한 셀카 때문에 죽고 있다”며 “높은 곳에 오르거나, 특히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에는 추락할 가능성이 크며 이맘 때 물은 상당히 낮은 온도이기 때문에 차가운 물 쇼크의 위험이 있다”고 말했다.

10월 발표된 미국 국립도서관 건강의학연구소 연구 결과에 따르면, 최근 7년 동안 전 세계에서 259명이 셀카를 찍다 사망했다. 해마다 셀카로 인한 사망 사고는 전 세계적으로 증가 추세다. 2011년 3명에 불과했던 사망 사고는 2017년 93건에 달해 셀카 사고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올해 7월 영국의 한 10대 소년이 호주의 혹등고래 관광 명소 ‘케이프 소랜더’에서 셀카를 찍다가 발을 헛디뎌 절벽으로 추락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세계에서 셀카로 인한 사망 사고가 가장 많은 곳은 인도이며, 러시아, 미국, 파키스탄이 그 뒤를 잇고 있다.

사진·영상= 트라이앵글 뉴스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