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천대학교, 7일 ACE+사업 성과공유 심포지엄

가천대학교, 7일 ACE+사업 성과공유 심포지엄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18-12-07 16:32
업데이트 2018-12-07 16: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4년간의 성과. 우수사례 공유하고 교육혁신 방안 모색

이미지 확대
가천대학교는 7일 대학 가천관 대강당에서 ACE+사업 성과공유 심포지엄을 열었다. 2018.12.07. 가천대 제공.
가천대학교는 7일 대학 가천관 대강당에서 ACE+사업 성과공유 심포지엄을 열었다.
2018.12.07. 가천대 제공.
가천대학교는 7일 가천관 대강당에서 ACE+사업(잘 가르치는 대학·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사업) 성과공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ACE+사업은 교육부가 2010년부터 학부교육의 선도모델을 발굴하여 지원한 사업으로 가천대는 2015년 경기, 인천지역 대학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가천대는 지난 4년 동안 융합 교육, 교양교육 혁신 등을 통해 학부 교육의 질적 패러다임을 바꿔 왔으며 그 동안의 사업성과를 이날 공유했다.

심포지엄은 ‘대학 교육의 융합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교양 교육의 융합, 전공교육의 융합, 교수학습의 융합, 교육혁신의 융합 등 세부 주제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성과 사례를 공유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 대학 교육 혁신 방안을 모색했다.

기조연설을 맡은 김재춘 영남대 교수는 “사회 변화에 맞춰 대학 교육도 융합 중심으로 바뀌어야 한다”며 “역량과 민첩성을 키워줄 수 있게 교육을 혁신해 융합, 문제해결, 헌신, 잠재력, 적응 능력을 키워 줘야한다”고 강조했다. 김교수는 대학 교육의 변화를 위해 통합적 접근 및 교양교육 강조, 우등 대학 프로그램 운영, Teaching 강조 등의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조효숙 부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초연결, 초지능 사회가 전개되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동력은 융합이다. 이러한 변화에 맞춰 우리 대학은 ACE+사업을 중심으로 전공과 교양, 전공과 전공 등 다양한 분야의 융합에 앞장서왔다”며 “그 동안의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교육혁신원을 최근 신설하고 POST ACE+를 시작했다. 오늘 성과발표 내용을 반영해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