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치매환자 돌보며 2800만 원어치 귀중품 훔친 간병인

치매환자 돌보며 2800만 원어치 귀중품 훔친 간병인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18-12-11 10:45
업데이트 2018-12-11 10: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나이 든 치매환자를 돌보던 간병인이 가족들 몰래 귀중품을 훔치는 모습이 CCTV에 포착됐다.

7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잉글랜드 롱 이튼 출신의 간병인 그라젤라 아베티(61)가 노팅엄셔 주의 한 가정집에서 간병 일을 하면서 귀중품 2800만 원어치를 훔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그라젤라는 2017년 10월부터 90세의 치매 환자를 야간에 돌보는 일을 해왔다. 얼마 지나지 않아, 가족들은 집의 현금과 귀중품들이 사라지는 것을 발견했다.

사라진 귀중품 액수가 2800만 원에 달하자, 결국 가족들은 증거를 잡기 위해 알람시계에 카메라를 설치했다. 그리고 영상을 확인한 후 충격에 빠졌다. 자신의 집에서 일하는 간병인이 현금을 훔치는 장면이 고스란히 찍힌 것이다.

영상에는 그라젤라가 지갑에서 약 18만 원을 꺼내 훔치는 모습이 담겼다. 당시 가족들은 집을 비웠고 그라젤라 혼자 집에 남아 치매 노인을 돌보는 상황이었다. 영상 속 그라젤라는 집 주인의 지갑을 조심스레 열고 지폐를 한 장 한 장 꺼낸다. 이어 지폐 뭉치를 돌돌 말아 자신의 속옷 안에 숨기는 철두철미함을 보인다. 그라젤라는 그 외에도 보석함을 열어보는 등 더 훔칠 것이 있는지 확인까지 한다.

영상을 확인한 가족들은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고, 절도를 부인하던 그라젤라는 영상의 존재를 알고는 혐의를 시인했다.

경찰 관계자는 “가족들은 치매노인을 간병하는 그라젤라를 신뢰했고, 여러 번 집에서 자고 가기도 했다”면서 “가족들은 그녀가 도둑질을 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보고 충격에 빠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녀는 아무도 알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겠지만, 다행히도 카메라가 그녀의 절도 행각을 고스란히 찍었다”며 “그라젤라는 이제 죗값을 치러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라젤라는 절도 혐의로 12개월의 사회봉사, 160시간의 무급 노동, 그리고 약 118만 원의 벌금을 지불할 것을 선고받았다.

사진·영상=SWNS TV/유튜브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