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회적기업 AFN, 네이버 해피빈 통해 공정무역 캐슈넛 펀딩 진행

사회적기업 AFN, 네이버 해피빈 통해 공정무역 캐슈넛 펀딩 진행

입력 2018-12-28 10:13
업데이트 2018-12-28 10: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사회적 경제 우수기업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AFN)가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밀림지대, 청정한 곳에서 수확한 캐슈넛’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1월 25일까지 진행되는 ‘밀림지대, 청정한 곳에서 수확한 캐슈넛’ 펀딩은 프놈펜에서 9시간 떨어진 밀림 지대에서 친환경적으로 자란 캐슈넛을 통해 소수민족인 끄렁족의 미래를 계획하고 더 나은 삶을 지원하는 크라우드 펀딩이다.

이번 펀딩을 통해 캐슈넛을 공급하는 품코안 마을은 국제개발NGO인 월드쉐어와의 협업으로 개발한 공정무역 산지로 월드쉐어는 마을 아이들을 위한 소수민족 학교 보수, 현지 영세농들의 생산성 증대를 위한 교육 제공 등을 진행하고 있다.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 측은 “공정무역 거래의 결과로 개발도상국 소수민족의 소득 증대, 아동 교육기반 마련, 지속적인 친환경 농업 지원 등이 가능하다”며 “이러한 펀딩을 통해 건강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소수민족 영세농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공정무역’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펀딩을 통해 제공되는 캐슈넛은 물론이고 초콜릿, 캐슈두유 등은 모두 공정무역을 통해 생산된 우수한 제품으로 연말, 연초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라고 전했다. 펀딩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해피빈 펀딩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펀딩을 진행하는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는 2012년 설립된 사회적 기업이다. 공정한 거래로 감사와 존경의 그물망을 창조하고, 자립과 존엄의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사명 아래 2015년 서울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 선정, 2017년 한국최초 WFTO(세계공정무역기구) GS 정회원 등록, 2018년 WFTO GS 인증 로컬 페어크레이드 제품 캐슈두유 출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