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청룽 정사 장면 편집 않고 내보내 이란 국영방송 책임자 해고

청룽 정사 장면 편집 않고 내보내 이란 국영방송 책임자 해고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1-01 09:14
업데이트 2019-01-01 09: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09년 영화 ‘신주쿠 사건’개봉을 앞두고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 참석한 청룽(왼쪽)과 다니엘 우. AFP 자료사진
2009년 영화 ‘신주쿠 사건’개봉을 앞두고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 참석한 청룽(왼쪽)과 다니엘 우.
AFP 자료사진
이란 국영 방송의 한 지역 방송 책임자가 청룽이 주연한 영화의 정사 장면을 편집하지 않고 방영했다가 해고됐다.

IRIB 방송은 청룽이 출연한 2009년 영화 ‘신주쿠 사건’ 가운데 그의 섹스 신을 잘라내지 않고 그대로 방영했다는 이유로 키시 TV 책임자의 사표를 받아냈다고 영국 BBC가 31일(현지시간) 전했다. 키시 섬의 한 시청자가 청룽이 한 여성과 관계를 맺는 동영상을 온라인에 게재함으로써 이런 사달이 벌어졌다.

타스님 통신에 따르면 알리아스가리 알리 아스카리 IRIB 사장은 경위를 파악하도록 하고 규정을 위반한 사람을 심각하게 다루고 관련 당국에 신고할 것을 약속했다.

이란에서는 영화에서도 남녀가 신체 접촉을 하는 장면은 물론, 서로를 꼬드기려고 달콤한 말을 건네는 장면, 베일을 두르지 않은 여성들, 여성 얼굴을 클로즈업하거나 목선을 노출시키는 일, 경찰이나 수염을 기른 남성을 부정적으로 묘사하는 일도 용납되지 않는다. 이란 매체는 키시 TV가 부도덕한 장면을 내보내 IRIB의 규제를 총체적으로 위반했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일부 이란인은 냉소적인 반응을 보였다. 지난주 테헤란의 이슬라믹 아자드 대학에서 10명의 학생이 숨진 버스 참사에 대해 당국자들이 누구도 책임을 지지 않는 것을 꼬집었다. 한 누리꾼은 트위터에 “버스들이 뒤집혔고, 비행기들은 추락하고, 배들은 가라앉는데 아무도 잘리는 사람이 없었는데 IRIB 방송에 몇 초 동안 청룽의 정사 장면이 나왔다고 즉각 모든 스태프가 잘렸다”고 적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