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CU,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사업 참여

CU,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사업 참여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9-01-01 16:37
업데이트 2019-01-01 16: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1일부터 여성가족부에서 시행하는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을 위한 보건위생용품(생리대) 지원 사업’에 참여한다고 이날 밝혔다.

CU에 따르면 정부는 2016년부터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여성 위생용품을 구매할 수 없는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해 생리대를 현물로 제공하는 ‘보건위생용품 지원 사업’을 운영했다. 그러나 올해부터는 청소년들이 직접 필요한 위생용품을 고를 수 있도록 금액을 지원하는 위생용품 이용권(바우처) 지원 방식으로 전환했다. 이에 따라 긴급하게 구입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여성 위생용품의 특성상 24시간 운영하며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판단에 CU가 지원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지원 대상자가 ‘복지로’ 사이트 등을 통해 위생용품 이용권을 신청하고 국민행복카드를 사용해 CU 등에서 위생용품을 구입하면 정부가 그에 상응하는 비용(연간 최대 12만 6000원)을 지원하게 된다.

CU는 지난달 서울 및 일부 지역 약 500개 점포에서 시스템 시범 운영을 거쳐 이달부터 전국 1만 3000여개 전 점포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또 이달부터 여성 위생용품의 추가 증정 및 할인행사 상품 수를 지난달 대비 약 47% 확대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