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문정 뮤지컬 음악감독, 문체부 장관 표창 수상

김문정 뮤지컬 음악감독, 문체부 장관 표창 수상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19-01-06 17:50
업데이트 2019-01-06 18: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문정 음악감독
김문정 음악감독
뮤지컬 음악감독 김문정(48)씨가 최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 감독은 한국 뮤지컬계에서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하는 음악감독으로 꼽힌다. 지난해에만 창작뮤지컬 ‘모래시계’와 ‘웃는 남자’, 라이선스 뮤지컬 ‘더 라스트 키스’와 ‘엘리자벳’ 등에서 음악감독을 맡아 눈코뜰새 없는 한해를 보냈다. ‘영웅’, ‘맨오브라만차’, ‘맘마미아’, ‘레미제라블’, ‘팬텀’ 등 웬만한 국내 흥행 뮤지컬에서도 음악감독으로 활약했다.

한국뮤지컬대상 작곡상(2008), 한국 YWCA연합회 선정 여성지도자상 젊은지도자상(2011), 서울뮤지컬페스티벌 예그린어워드 배우가 뽑은 스태프상(2012), 한국뮤지컬어워즈 올해의 스태프상(2018) 등 수상경력도 화려하다.

음악단체 ‘The P.I.T’의 멤버이자 오케스트라 ‘The M.C’의 지휘자, 한세대 공연예술학과 교수로도 활동하는 김 감독은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뮤지컬협회를 통해 지난달 28일 문체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김 감독은 “내가 이 상을 받아도 되나 잠시 고민했는데, 돌이켜보니 일년내내 공연장에서 하루 10시간 이상을 보내며 오랫동안 극장을 지켜온 공을 인정해주신 것 같다”면서 “아주 작은 자리에서 보이지 않게 열심히 일하는 음악 스태프를 비롯한 모든 공연 스태프들에게 공을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안석 기자 sartor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