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해찬 “머지않아 북미회담 열려 합의점 찾을 것으로 예상”

이해찬 “머지않아 북미회담 열려 합의점 찾을 것으로 예상”

강경민 기자
입력 2019-01-09 10:17
업데이트 2019-01-09 1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청책투어 프로그램, 상반기 중 크게 확대”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이해찬 대표
발언하는 이해찬 대표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1.9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9일 “북중 정상회담이 열리고 한 달 이내에 다음 정상 간 회담이 열렸던 것을 보면 머지않아 북미회담이 열려 서로 합의점을 찾지 않을까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방중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이 있었는데 북한과 중국 간 긴밀한 논의가 있었던 것으로 관측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북미회담이 잘 열려 합의점을 도출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러면) 남북 간에도 진전된 회담을 열 수 있다”며 “김 위원장의 서울 답방과 관련한 뚜렷한 징후가 보이지 않지만, 답방하면 우리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사전에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또 “올해 당의 큰 목표를 평화, 경제, 새로운 100년으로 설정했다”며 “올해 가능한 한 많은 성과를 내서 내년 총선에서 크게 승리하는 한 해가 되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최고위도 일주일에 한 번은 현장에서 회의하고, 청책(聽策) 투어 두 번째 프로그램을 상반기 중에 크게 확대해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