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야구] 열광! 박동!… 야구 팬 심장 다시 깨우는 한마디

[프로야구] 열광! 박동!… 야구 팬 심장 다시 깨우는 한마디

안동환 기자
안동환 기자
입력 2019-02-21 22:32
업데이트 2019-02-22 00: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BO 각 구단 새 슬로건 공개

SK의 새 슬로건.
SK의 새 슬로건.
올 시즌 KBO리그 개막을 앞둔 프로야구 각 구단이 새로운 슬로건을 공개했다. 이 슬로건만 봐도 각 팀의 올 시즌 목표와 의지, 팬들에 대한 약속을 가늠할 수 있다.

21일까지 새 공식 슬로건을 발표한 구단은 6개다. 지난해 ‘다 함께 더 높이’(Rise Up Together)를 내건 SK 와이번스는 한국시리즈 우승을 통해 슬로건처럼 정상에 섰다. SK는 올 시즌 슬로건으로 ‘열광, 자부심, 그리고 2019’로 확정했다. 대상은 팬이다. 팬들을 열광시키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열정적이며 포기하지 않는 야구를 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는 게 SK 측 설명이다.
이미지 확대
한화의 새 슬로건.
한화의 새 슬로건.
한화 이글스는 지난해 슬로건의 마력을 톡톡히 맛봤다. 한화는 ‘Break The Frame: 판을 흔들어라’는 슬로건처럼 지난해 정규리그 3위로 준플레이오프(PO)에 진출, 11년 만의 가을야구 판을 흔들었다. 올 시즌 슬로건은 강팀 도약을 향한 공세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Bring It!: 끝까지 승부하라’에서 ‘브링 잇’은 ‘덤벼!’라는 뜻이다.
이미지 확대
NC의 새 슬로건.
NC의 새 슬로건.
지난해 창단 후 첫 꼴찌로 내려앉은 NC 다이노스는 이번엔 ‘박동: 팀 다이노스, 하나의 심장을 깨워라’이다. 새 야구장 개장에 발맞춰 팀을 일신하고, 팬들에게 가슴 뛰는 순간을 선사하겠다는 약속이다.
롯데의 새 슬로건.
롯데의 새 슬로건.
‘도전 2018’이라는 간결한 메시지를 내놓았던 롯데 자이언츠는 올해 ‘One team Giants, V3 2019’이란 슬로건으로 야심을 드러냈다. 선수와 팬, 구단이 하나를 이뤄 1992년 정상에 등극한 후 깜깜무소식인 한국시리즈 우승 트로피를 27년 만에 되찾겠다는 각오다. 2017년 한국시리즈 우승에서 지난해 5위로 떨어진 KIA 타이거즈는 ‘도전, 새로운 미래- Always KIA TIGERS’로 호랑이 정신을 다시 되새기기로 했다.
이미지 확대
KT의 새 슬로건.
KT의 새 슬로건.
이강철 감독이 새로 지휘를 맡게 된 kt wiz는 올 시즌 슬로건을 ‘飛上(비상) 2019, 승리의 kt wiz’로 정해 하위권을 벗어 강팀으로 탈바꿈한다는 의지를 담았다. 올해 ‘키움’이라는 이름을 달고 새 출발에 나선 히어로즈는 지난달 출범식을 통해 발표한 ‘뉴 히어로즈, 키움 히어로즈’가 슬로건이다.

LG 트윈스와 삼성 라이온즈는 지난해 슬로건인 ‘서울은 LG, 승리는 트윈스’와 ‘NEW BLUE! NEW LIONS!’를 올 시즌에도 다시 쓴다. 현 슬로건이 팀 컬러와 잘 맞아 새롭게 바꿀 이유가 없다는 뜻에서다. 두산 베어스는 현재 내부적으로 확정된 새 시즌 슬로건을 조만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동환 기자 ipsofacto@seoul.co.kr

2019-02-22 24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