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당, 사개특위원장에 4선 유기준 내정

한국당, 사개특위원장에 4선 유기준 내정

손지은 기자
손지은 기자
입력 2019-07-24 02:22
업데이트 2019-07-24 02: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재가동 정개특위, 1소위원장 신경전

민주 “김종민 유임” 한국 “장제원 추천”
이미지 확대
유기준 의원
유기준 의원
자유한국당이 23일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장에 4선 유기준 의원을 내정했다. 이로써 패스트트랙 법안이 계류 중인 사개특위와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이 모두 확정됐다.

유 의원은 전화통화에서 “각 당 위원 명단이 꾸려지는 대로 이번 주 내 첫 회의를 소집할 것”이라며 “사개특위에서 다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과 검경 수사권 조정안이 정개특위 선거법과 연계가 돼 있어 전체적으로 운영의 묘를 잘 발휘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홍영표 정개특위원장도 전체회의를 열고 정개특위를 재가동했다. 정개특위는 이날 정의당 소속 심상정 위원장에서 홍 위원장으로 위원장 교체 건을 의결했다.

하지만 정개특위 1소위원장을 누가 맡느냐를 두고 민주당과 한국당은 신경전을 이어 갔다. 홍 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나 “소위원장 문제를 얘기하다 보면 (선거법은) 논의도 못 하고 끝나버릴 수 있으니 그대로 유지하는 게 맞다”며 민주당 소속 김종민 의원의 유임을 시사했다. 반면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정개특위 위원장을 맡을 때 한국당이 1소위원장을 맡기로 합의된 사항”이라며 “간사인 장제원 의원을 소위원장으로 추천한다”고 했다.

손지은 기자 sson@seoul.co.kr

2019-07-24 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