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승민 “조국 임명 강행하면 저항 직면…국민의 명령”

유승민 “조국 임명 강행하면 저항 직면…국민의 명령”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8-21 23:32
업데이트 2019-08-21 23: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페이스북서 “지명 철회” 촉구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 서울신문 DB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 서울신문 DB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은 21일 “문재인 대통령은 당장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고 그를 법의 심판대에 세워야 한다. 이것은 국민의 명령”이라고 밝혔다.

유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만약 대통령이 조 후보자 임명을 강행한다면 이 정권은 걷잡을 수 없는 국민의 저항에 직면하고 몰락의 길을 걷게 될 것을 경고한다”고 주장했다.

유 의원은 “장관 후보자를 지명한 사람은 대통령 본인”이라며 “이런 자를 민정수석에 앉혀 지난 2년간 수많은 인사 참사를 불러온 것도 모자라 이제는 법을 집행하는 장관 자리에 두겠다는 것이냐”고 되물었다.

그는 “저는 2017년 5월 10일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며,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라는 문 대통령의 취임사에 공감했었다”며 “그런데 지금 조 후보자에 대해 제기되는 의혹들은 대통령이 내세운 ‘평등·공정·정의’가 가증스러운 위선이었음을 증명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모두가 대통령의 책임이며 지금 당장 국민의 물음에 답해야 한다”며 “저런 사람을 법치의 수호자 자리에 앉히는 것이 대통령이 말한 평등이고 공정이고 정의냐”고 지적했다.

참여정부 시절 청와대 초대 홍보수석을 지낸 이해성 바른미래당 부산 해운대을 지역위원장은 페이스북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과거 변호사 시절 노무현 전 대통령의 ‘란나코치’(러너코치의 일본식 발음)로 불렸던 일화를 소개한 뒤 “대통령은 이제 란나코치가 아니다. 대한민국을 승리로 이끌어야 할 총감독”이라며 조 후보자에 대한 지명철회를 우회적으로 촉구했다.

이 위원장은 “요즘 터져 나오는 각종 지적들에 비춰보면 지금의 러너코치는 주자를 제대로 파악한 것 같지 않다”며 “유명한 신인이라고 해서 등장시켰더니 어찌어찌 상대투수 폭투로 1루까지는 갔지만 게임 중인데도 관중에게 손짓하며 편가르기 바쁘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대로 가면 코치의 사인 없이 도루를 시도하고 갈팡질팡 헤매다 태그아웃되기 십상인 형국”이라면서 “그럴 경우 원아웃 정도가 아니라 9회 전체 게임을 망칠수도 있는 시점”이라고 경고했다.

이 위원장은 “제대로 된 감독이라면 대주자를 내보낼 타임”이라며 “제대로 된 유능한 신인이라면 자기 실력을 돌아보고 겨울 동안 좀 더 갈고 닦아 봄시즌에 나오게 해달라고 부탁하는 게 순리다. 정권의 내락(남몰래 허락함) 말고 국민 심판을 받아 ‘국회의원 조국’으로 법무부 장관을 시켜 달라는 게 그나마 낫지 않을까”라고 반문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