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우아한 가’ 15회 방송화면 캡처
MBN ‘우아한 가’ 15회 방송화면 캡처
MBN의 효자 콘텐츠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수목드라마 ‘우아한 가’가 최종회만을 남겨뒀다.

재벌가 고명딸의 통쾌한 복수극을 그린 ‘우아한 가’는 첫 회 전국 평균 시청률 2.7%(닐슨코리아 기준)로 출발해 지난 16일 15회 방송에서 8.0%로 치솟았다. MBN 역대 드라마·예능 합산 최고 시청률 기록이다. 4주 연속 수요일 심야 지상파·종편 채널 1위 시청률 기록도 세웠다. 드라맥스 시청률 0.9%를 합산하면 9%에 육박한다.

‘우아한 가’는 재벌가 MC그룹의 고명딸로 태어났지만 살인사건으로 엄마를 잃고 15년을 산 모석희(임수향 분)와 잡초같이 살아온 삼류 대학 출신 변호사 허윤도(이장우 분)가 힘을 합쳐 진짜 살인법을 찾아내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들의 반대편에는 사주 일가가 일탈을 일으킬 때마다 무마하는 오너리스크 관리팀 ‘톱팀’ 이 있다. 국정원, 검찰, 언론사, 군 출신 최고의 인재들이 포진해 사주 일가의 일거수일투족을 관리한다.

매회 파격적인 전개와 충격적인 결말로 시청자를 끌어 모으며 연일 시청률 상승세를 보였다. 모석희가 MC 그룹 회장 딸이 아닌 여동생으로 밝혀진다든가, MC 가문 차남 모완준(김진우 분)이 트랜스젠더라는 비밀이 공개되는 등 파격의 연속이다. 재벌가를 배경으로 한 복수극은 식상한 설정일 수 있지만 개연성이 부족한 막장 드라마식 전개 대신 속도감 있는 전개로 통쾌함을 자아내면서 호평을 받는다.

16일 방송에서는 한제국(배종옥 분)이 MC 가문 장남 모완수(이규한 분)을 살인 사건 진범으로 지목하며 또 한 번의 충격을 더했다. 120분으로 편성된 ‘우아한 가’ 최종회는 17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