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 데이? 14일은 안중근 의사 사형선고일…올해 서거 110주년

입력 : ㅣ 수정 : 2020-02-14 08:51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6장짜리 카드뉴스 배포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2월 14일 안중근 의사 사형선고일 맞아 6장짜리 카드뉴스 배포

▲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2월 14일 안중근 의사 사형선고일 맞아 6장짜리 카드뉴스 배포

연인끼리 초콜릿 등을 주고받는 ‘발렌타인 데이’로 흔히 알려진 14일이 안중근 의사의 사형선고일이라는 것도 기억하자는 내용의 카드뉴스가 소셜미디어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안중근 의사의 사형선고일은 연인들의 대표적인 기념일인 발렌타인 데이와 같은 날이어서 대중에게 많이 알려졌지만 의거일과 서거일은 잘 모른다고 판단하고 카드뉴스를 만들어 배포했다”고 밝혔다.

6장으로 구성된 카드뉴스는 안중근 의사의 의거일(10월 26일)과 서거일(3월 26일)을 알리면서 안중근 의사 순국 110주년을 맞는 올해 그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다시금 되새기는 해가 되길 바란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카드 뉴스 제작·배포는 서 교수가 벌이고 있는 ‘한국사 지식 캠페인’의 하나다.

대한민국의 역사적인 날에 맞춰 그날의 정확한 한국사 지식을 누구든지 이해하기 쉽게 카드뉴스로 제작해 소셜 미디어를 통해 널리 전파하는 홍보 운동이다.

서 교수는 3월 26일 안중근 의사 서거 110주년을 맞아 그가 주창한 ‘동양평화론’을 주제로 한 영상도 공개할 계획이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

      탐사보도 후원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