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토인사이트] 혼돈의 청도, 이만희는 “금번 병마는 마귀 탓”

[포토인사이트] 혼돈의 청도, 이만희는 “금번 병마는 마귀 탓”

박윤슬 기자
입력 2020-02-21 14:35
업데이트 2020-02-21 14: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코로나19를 막아라’
‘코로나19를 막아라’ 대구?경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 사이 41명이 늘어난 21일 오전 경북 청도대남병원과 같은 건물에 위치한 청도노인요양병원에서 질병관리본부 관계자가 방역 소독을 하고 있다. 2020.2.21 연합뉴스
정부가 병원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사망자까지 발생한 경북 청도대남병원에 대해 환자와 종사자 500여명 전원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박능후 중앙사고수습본부장(보건복지부 장관)은 2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확대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 결과를 이 같이 밝혔다.

코로나19가 신천지 교인들로부터 급격하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의 친형 장례식이 지난 1월 31부터 2일까지 청도대남병원 장례식장에서 열린 것으로 확인됐다. 경북 청도군은 이만희 교주의 고향으로 신천지 교인들에게 3대 성지 중 하나로 꼽힌다.

한편 이만희 교주는 21일 신도들에게 휴대전화를 이용해 특별편지를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이만희 교주는 편지에서 “금번 병마 사건은 신천지가 급성장 됨을 마귀가 보고 이를 저지하고자 일으킨 마귀의 짓”이라며, “욥의 믿음 시험과 같이 우리의 발전을 파괴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이미지 확대
신천지 교주 이만희 “금번 병마사건은 마귀가 일으켜”
신천지 교주 이만희 “금번 병마사건은 마귀가 일으켜” 신도들 사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자가 대규모로 나온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의 총회장(교주) 이만희 씨가 사태 이후 처음으로 입장을 내놨다.
그는 전날 신천지 관련 앱을 통해 전파한 ‘총회장님 특별편지’라는 제목의 공지글에서 “금번 병마 사건은 신천지가 급성장됨을 마귀가 보고 이를 저지하고자 일으킨 마귀의 짓으로 안다”고 주장했다. 2020.2.21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확진자 다수 나온 청도…상가 대부분 휴업
확진자 다수 나온 청도…상가 대부분 휴업 경북 청도 대남병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다수와 사망자가 나오자 21일 오후 주변 상가 대부분이 휴업 안내문을 걸고 문을 닫았다. 2020.2.21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신천지 교단 이만희 총회장 친형 묘
신천지 교단 이만희 총회장 친형 묘 청도는 신천지 교단을 설립한 이만희(89) 총회장 고향으로 신천지 교인들에게 3대 성지의 하나로 꼽힌다.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2일까지 이 총회장의 친형 장례식이 대남병원에서 치러졌는데 적지 않은 신도가 참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슈퍼전파자’로 의심되는 31번 확진자도 장례식장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은 경북 청도에 있는 이 총회장의 친형 묘. 2020.2.21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