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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 일 하던 다이소, 마스크 끼워팔기 논란에…

착한 일 하던 다이소, 마스크 끼워팔기 논란에…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02-27 13:52
업데이트 2020-02-27 1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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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성다이소 제공.
㈜아성다이소 제공.
“해당 업주의 실수..물의 죄송”

경남 진주시의 한 다이소에서 마스크를 판매하면서 매장 내 다른 상품 구매를 강요한 것으로 전해져 논란을 사고 있다.

지난 26일 오전 10시쯤 마스크 입고 소식을 들은 A씨는 매장을 들러 마스크를 구매하려다가 매장 내 다른 상품 구매를 강요당했다고 전했다.

A씨는 매장 관계자에게 불합리한 판매방식을 항의했고, 한참의 실랑이 끝에 마스크만 구매했다고 말했다.

A씨는 “당시 매장 직원이 마스크만 단독 구매할 수 없고, 다른 상품을 구매해야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다”며 “계산대의 다른 손님들도 마스크를 구매하기 위해 다른 물건을 함께 구매했다”고 말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지역민들의 공분을 샀다.

매장 관계자는 “현재 마스크는 모두 판매됐다. 마스크를 계산대에서 판매해 오해할 수도 있다”고 해명했다.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지난 2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감염증 환자가 급증한 대구광역시에 KF94 마스크 1만5000개를 전달한 바 있다.

또 지난 9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광주의 한 병원에 격리자(의료진 포함)를 위한 구호 물품을 지원한 바 있으며, 최근 대구광역시에 코로나19 감염자가 급속히 증가하는 상황에서 지역 주민의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지원을 결정하기도 했다.

좋은 일을 하다가 ‘마스크 끼워팔기’ 논란에 휩싸인 다이소 관계자는 “해당 업주의 실수다. 다이소 모든 지점이 그렇지 않다”며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해명했다.
다이소.
다이소.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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