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리치웨이 누적 확진자 34명 “73% 25명은 고령”(종합)

리치웨이 누적 확진자 34명 “73% 25명은 고령”(종합)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06-06 09:56
업데이트 2020-06-06 10: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5일 오후 서울 관악구 신림동 리치웨이 내부의 모습.  연합뉴스
5일 오후 서울 관악구 신림동 리치웨이 내부의 모습.
연합뉴스
5일 하루에만 24명 확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은 6일 서울 관악구 방문판매 건강용품판매점 ‘리치웨이’와 관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34명으로 늘어났다고 발표했다.

코로나19 관련 통계에 따르면 리치웨이 관련 확진자는 4일까지 10명이었으나, 전날 하루에만 24명이 늘어났다.

김강립 중대본 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에서 주재한 회의에서 “주로 젊은 사람들이 많았던 클럽과 물류센터에서 시작된 수도권의 감염이 어르신들이 많은 종교 소모임과 미등록 방문판매업소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 1총괄조정관은 “방문판매업소에서 확진된 34명의 73%인 25명은 고령이어서 우려하고 있다. 방역당국은 방문판매업소처럼 감염에 취약한 사각지대에 대해 선제 점검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또 “오늘 현충일을 맞아 ‘몸과 마음을 바쳐 있는 힘을 다한다’는 헌신의 말뜻을 다시 한번 되새겨보면 좋겠다”며 “국민의 생명과 일상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계신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군 지원인력과 소방관 등 현장에서 노력하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어 김 1총괄조정관은 “주말과 휴일에 활동 시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해달라”면서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우리나라를 지키는 것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명심하고, 호국 보훈의 달인 6월 코로나 19에 함께 대응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