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RYU, 바뀐 홈 걱정 ‘훨훨’… 국산 방망이는 ‘활활’

RYU, 바뀐 홈 걱정 ‘훨훨’… 국산 방망이는 ‘활활’

최영권 기자
최영권 기자
입력 2020-08-10 17:44
업데이트 2020-08-11 02: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류현진, 내일 美살렌필드에서 첫 홈 등판
“좋다고 들어… 가서 그라운드 점검할 것”
추신수, 2타점 적시타로 팀 3연승 기여
최지만은 대타로 나와 3경기 연속 안타

이미지 확대
류현진 연합뉴스
류현진
연합뉴스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이 12일 미국 뉴욕주 버펄로의 살렌필드에서 열리는 마이애미 말린스와의 시즌 첫 홈 개막전에 나서 시즌 2승 수확을 노린다.

개막 직후 2경기에서 부진했던 그는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세 번째 경기에서 1선발 에이스로의 본모습을 되찾으며 첫 승을 수확했다.

류현진은 토론토의 바뀐 홈에서 처음으로 등판한다. MLB 30개 구단 중 유일하게 캐나다에 연고를 둔 토론토 구단은 개막 직전 캐나다 정부 반대로 올해 홈구장인 로저스 센터를 사용할 수 없게 되자 물색 끝에 팀 산하 마이너리그 트리플A 구장인 살렌필드를 임시 홈구장으로 택했다. 원정팀 클럽 하우스 시설 확충, 조명탑 보강 등 마이너리그 구장을 메이저리그 구장 규격에 맞게 바꾸는 데 시간이 걸리면서 토론토는 정규리그 14경기 만에 홈 경기를 치르게 됐다.

그는 10일 미국·캐나다 언론과의 화상 인터뷰에서 “생각했던 것보다는 (경기장이) 괜찮을 거라는 얘기를 많이 들었다”며 “11일은 쉬는 날이지만 경기장에 가서 그라운드 상태 등을 볼 예정이고 전체적인 느낌은 야구장에 가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고 답했다.
텍사스 레인저스 추신수가 10일 알링턴파크에서 펼쳐진 미국프로야구 LA 에인절스와의 홈 경기 7회말 2사 2, 3루 상황에서 주자를 모두 홈으로 불러들이는 2타점 적시타를 때려내고 있다(왼쪽). 뉴욕 양키스와의 홈경기에 8회 대타로 출전한 탬파베이 레이스의 최지만(오른쪽)이 끝내기 우전 안타를 친 동료 포수 마이클 페레스에게 얼음물을 들이붓고 있다. USA투데이 스포츠 연합뉴스
텍사스 레인저스 추신수가 10일 알링턴파크에서 펼쳐진 미국프로야구 LA 에인절스와의 홈 경기 7회말 2사 2, 3루 상황에서 주자를 모두 홈으로 불러들이는 2타점 적시타를 때려내고 있다(왼쪽). 뉴욕 양키스와의 홈경기에 8회 대타로 출전한 탬파베이 레이스의 최지만(오른쪽)이 끝내기 우전 안타를 친 동료 포수 마이클 페레스에게 얼음물을 들이붓고 있다.
USA투데이 스포츠 연합뉴스
또 홈 구장에서 등판하는 소감에 대해 “당장 모레 첫 등판은 모르겠고 일주일 정도 (이동하지 않고) 한 군데서 하다 보면 적응할 것”이라며 “초반에 호텔에 머물러서 홈이라고 해도 그렇게 큰 차이는 느끼지 못할 것 같다”고 답했다.

그는 향후 버펄로에 따로 거주할 집을 구할 것이냐는 질문에 “올 시즌은 호텔에서 생활할 예정”이라며 “혼자 있으니 야구장에서 가까운 호텔에 머물 것”이라고 했다. 그의 아내 배지현씨와 태어난 지 석 달 된 딸은 플로리다주에서 생활하고 있다.

텍사스 레인저스의 추신수는 9일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린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와의 홈경기에서 2타점 적시타를 치며 팀 3연승에 힘을 보탰다. 추신수는 상대 선발 앤드루 히니에게 1회말 우익수 플라이, 3회말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지만 4회말 히니의 4구째 커브를 받아쳐 주자 2명을 모두 홈으로 불러들이는 중전 안타를 쳤다.

탬파베이 레이스의 최지만은 이날 뉴욕 양키스와의 홈경기에서 3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 가며 타율을 0.189에서 0.211로 끌어올렸다. 그는 8회말 대타로 타석에 들어서 상대 불펜 조너선 홀더를 상대로 우전 안타를 쳤다. 하지만 후속 타자 얀디 디아스의 유격수 앞 땅볼 때 2루에서 아웃되며 득점에 실패했고 공수 교대 때 교체됐다.

최영권 기자 story@seoul.co.kr
2020-08-11 2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