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최고위원 후보자와 간담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조상호, 서대문4)은 11일 서울시의회 본관 더불어민주당 간담회장에서 이원욱 의원(경기 화성을)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원욱 후보자는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과 원내수석부대표 등을 거쳤으며, 오는 8월 29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최고위원에 출사표를 던진 바 있다. 이날 간담회는 이상훈 수석부대표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이 후보자의 모두발언을 듣고 서울시의원과 자유토론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 후보자는 모두발언에서 자신이 정치에 뛰어 든 계기와 험난했던 정치여정에 관해 소회했다. 험지였던 경기 화성을 민주당의 땅으로 만들기까지의 노력, 박근혜 정부 탄핵을 이끌었던 과정에서 얻은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문재인 정부의 안정적인 마무리와 정권 재창출을 위해 자신이 지닌 경험과 실천력을 무기로 당내에서 역할을 주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방자치법 개정과 관련하여 “임명권 독립 문제 및 인건비 현실화, 지방자치단체에서 지방정부로 명칭변경 등 세부사항의 조정이 필요하겠으나 개정안 통과 필요성은 적극 공감한다”라고 밝히며, “이번 정기 국회때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장, 김기덕 부의장, 조상호 대표의원을 비롯하여 약 30여 명의 서울시의원이 참석하였으며, 이날 참석한 서울시의회 의원들은 입을 모아 지방분권 실현과 광역의회 위상정립을 위해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하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