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라임’ 김봉현 추가 폭로에 김용민 “윤석열 조작 의심 현실화될 수도”

‘라임’ 김봉현 추가 폭로에 김용민 “윤석열 조작 의심 현실화될 수도”

이하영 기자
입력 2020-10-16 16:11
업데이트 2020-10-16 16: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불어민주당 김용민 의원 페이스북 캡처
더불어민주당 김용민 의원 페이스북 캡처
라임자산운용 사태 주요 인물로 지목된 김봉현(구속기소)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16일 현직 검사와 야권 인사에게도 로비를 벌였다는 추가 폭로를 하자 여권에서는 그간 세간에 알려졌던 라임·옵티머스 사건의 조작 의혹을 제기하며 역공했다.

더불어민주당 김용민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김봉현, 현직 검사·야당 유력 정치인 상대 억대 로비했다’는 보도를 공유하며 “김봉현 회장이 강기정 정무수석에게 청와대에서 돈을 주었다는 기사와 강기정 수석의 반박을 보며 조작가능성이 의심됐는데 그게 사실로 드러날 것 같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사건 조작에 현직 검찰총장의 개입가능성이 의심되는 대목이 등장한다”면서 “윤석렬 총장이 가족 사건은 외면하고 라임과 옵티머스 사건에 총력을 기울여 반전을 시도할 것 같다는 우려가 들려오고 있는데 이 폭로가 그 우려를 현실화시킬 수도 있겠다”고 했다.

그는 이어 “사실관계가 더 밝혀져야 한다”며 “법사위에서도 이 문제는 그냥 넘어갈 수 없을 것 같다”고 이후 국정감사에서 이를 다룰 것을 시사했다.

김봉현 전 회장은 이날 서울신문을 통해 5매 분량의 입장문을 공개하고 “지난해 7월 전관 출신 A 변호사를 통해 현직 검사 3명에게 1000만원 상당의 술 접대를 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야당 정치인들을 상대로도 로비를 벌였으며, 이를 검찰에 밝혔지만 수사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았다고 했다.

김 전 회장은 이어 “라임펀드 청탁 건으로 우리은행 행장 로비와 관련해 검사장 출신 야당 유력 정치인 등에 수억 원을 지급했다”며 “(검찰) 면담 조사에서 이를 얘기했음에도 수사가 진행되지 않았고 오직 여당 유력 정치인들만 수사가 진행됐다”고도 밝혔다.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