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 대통령 “여성폭력 심각한 범죄…모두가 감시자 돼야”

문 대통령 “여성폭력 심각한 범죄…모두가 감시자 돼야”

이보희 기자
입력 2020-11-25 09:46
업데이트 2020-11-25 09: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여성폭력추방주간

이미지 확대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 보좌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0. 11. 9. 도준석 기자pado@seoul.co.kr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 보좌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0. 11. 9.
도준석 기자pado@seoul.co.kr
문재인 대통령이 ‘여성폭력 추방 주간’의 시작을 알리며 여성 대상 범죄에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25일 트위터에 “‘여성폭력추방주간’ 첫날”이라며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대한민국의 첫 번째 여성폭력추방주간을 열며 성평등과 여성인권을 실천하고 꾸준히 연대를 이어온 분들께 감사드린다”는 글을 올렸다.

이어 “모든 폭력이 범죄지만, 특히 여성폭력은 더욱 심각한 범죄”라며 “여성폭력은 보이지 않는 곳, 가까운 곳, 도움받지 못하는 곳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우리 모두 감시자가 되고 조력자가 되어 근절을 위해 동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여성폭력방지기본법’을 제정하고 국민과 함께 ‘여성폭력추방주간’을 맞이한 것은 국가가 여성폭력을 막기 위해 책임을 다하겠다는 결연한 약속”이라며 “앞으로도 정부는 가정폭력, 데이트폭력, 스토킹, 디지털 성범죄 같은 여성 대상 범죄에 단호히 대응하며 피해자를 빈틈없이 보호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트위터 글에 ‘#orangetheworld’라는 해시태그도 덧붙였다. ‘오렌지 더 월드(orangetheworld)’는 세계 여성폭력 추방의 날 슬로건으로 주황색은 밝은 미래와 폭력으로부터의 해방을 상징한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