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토피아’ 주제로 한국서 비대면 진행

방탄소년단(BTS)
방탄소년단(BTS)
방탄소년단(BTS), 마마무의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비대면 축제’로 만난다.

CJ ENM이 매년 연말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을 결집시키는 아시아 최고 음악 시상식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가 그 무대다. 올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2020 MAMA’는 오는 12월 6일 한국에서 열린다. 이번 시상식의 주제는 ‘뉴토피아’(NEW-TOPIA)다. 음악을 통해 세계 각국의 팬들을 하나로 연결하고 새롭게 만날 수 있는 세상을 표현했다.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축제를 통해 음악의 힘을 다시 경험하고 각자가 꿈꾸는 ‘새 유토피아’를 만나게 된다는 의미를 담았다.

행사에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트와이스, NCT, 아이즈원, 마마무, GOT7, 트레저 등이 총출동해 혁신적이고 실험적인 무대를 선보인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일본에서 열린 ‘2019 MAMA’에서 올해의 가수, 올해의 노래 등 4관왕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 2017, 2018년 매끄러운 진행 능력으로 호평을 받은 배우 송중기가 다시 마이크를 잡고 축제의 흐름을 이끈다.

CJ ENM 관계자는 “MAMA는 그간 꾸준히 쌓아 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시아 최고의 음악 시상식으로 자리매김해 왔다”며 “비대면으로 치러지는 올해 역시 새롭고 혁신적인 시도로 모두가 즐기는 글로벌 음악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20 MAMA’의 심사 대상은 지난해 10월 24일부터 지난달 28일까지 발매된 음반과 음원으로 공식 투표, 심사위원단 평가, 음원·음반 판매량, 글로벌 뮤직비디오 조회수 등을 종합해 각 부문의 수상자와 수상작을 선정한다. 케이팝 각 부문 수상자를 선정하는 투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