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아차 광주공장 스포티지 생산라인 멈춰…확진자 4명 발생

기아차 광주공장 스포티지 생산라인 멈춰…확진자 4명 발생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0-11-29 23:54
업데이트 2020-11-29 23: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5월 코로나19의 여파로 수출길이 막히면서 가동을 중단했던 기아차 광주공장이 29일 확진자 발생으로 또 다시 조업을 중단하게 됐다. 연합뉴스
지난 5월 코로나19의 여파로 수출길이 막히면서 가동을 중단했던 기아차 광주공장이 29일 확진자 발생으로 또 다시 조업을 중단하게 됐다. 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기아차 광주공장이 일부 생산라인을 대상으로 30일 휴업에 들어간다.

29일 광주시와 기아차에 따르면 광주1공장과 2공장 전체 생산라인, 하남공장 버스특수공장 생산라인을 대상으로 30일 1직 근무(오전 근무)에 한해 휴업을 진행한다.

이번 휴업조치는 공장 근무직원 4명이 잇따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데 따른 후속 조치다.

이날 기아차 광주공장에 근무하는 생산직 직원 A씨가 확진 판정을 받아 광주 686번 확진자로 분류됐다. A씨는 기아차 광주공장에서 발생한 첫 번째 확진자다.

방역당국은 A씨의 접촉자와 공장 직원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한 결과 생산직 직원 2명과 일반직 1명 등 3명의 추가 확진자를 발견했다. 이들은 688번, 689번, 693번 확진자로 분류됐다.

확진된 이들은 최근 구내식당이 아닌 외부 식당에서 함께 식사를 한 것으로 조사됐다.

기아차 광주공장 최초 확진자 A씨는 광주 서구 한 대형마트에서 근무하는 676번 확진자와 접촉해 코로나19에 감염됐다. 676번은 전날 확진자로 분류됐으며 감염경로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확진자들이 잇따라 나오면서 기아차 노사는 30일 오후부터 공장 가동 여부를 논의했고 일부 생산라인을 대상으로 휴업을 결정했다.

휴업대상 생산라인은 광주1공장(셀토스·쏘울 혼류생산) 전체 생산라인과 광주2공장(스포티지 생산)의 전체 생산라인, 그리고 하남공장의 버스특수 생산라인이다.

광주3공장(봉고트럭 생산)은 정상가동하고, 일반직 직원들도 정상 출근하게 된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