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화이자 주가 3.51% 급등…관련주에 투자자 관심 집중

화이자 주가 3.51% 급등…관련주에 투자자 관심 집중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12-03 06:30
업데이트 2020-12-03 06: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국의 코로나 백신 승인

이미지 확대
11월 들어 잇따라 발표된 화이자와 모더나의 백신 중간 평가 결과는 코로나19 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1년 동안 수세에 몰려 있던 인류가 전세를 바꿀 수 있는 ‘게임 체인저’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AP 연합뉴스
11월 들어 잇따라 발표된 화이자와 모더나의 백신 중간 평가 결과는 코로나19 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1년 동안 수세에 몰려 있던 인류가 전세를 바꿀 수 있는 ‘게임 체인저’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AP 연합뉴스
영국 보건 당국으로부터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 승인을 받은 화이자의 주가가 뉴욕증시에서 3.51% 급등했다.

화이자의 주식은 2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전거래일보다 3.51% 급등한 40.79달러를 기록했다.

앞서 영국 정부는 이날 성명을 내고 “화이자 바이오엔테크 백신을 승인하라는 영국 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MHRA)의 권고를 받아들였다”며 승인 사실을 발표했다. 정부는 “이 백신은 다음 주부터 영국 전역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앨버트 불라 화이자 최고경영자(CEO)는 승인 직후 “영국의 긴급사용 승인은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역사적인 순간”이라며 “영국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시기적절한 조치를 취한 MHRA의 능력에 박수를 보낸다”고 밝혔다.

맷 핸콕 영국 보건장관도 “매우 좋은 소식”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히고 “백신 접종 프로그램이 다음 주 초에 시작될 것이다. 각지 병원들은 백신을 받을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영국은 인구 2000만 명을 접종할 수 있는 화이자 백신 4000만회 분을 주문한 상태다. 영국의 전체인구는 6600만 명이다.

한국 증시에서 화이자 관련주로는 셀트리온 KPX생명과학 제일약품 KPX홀딩스 우리바이오, 모더나는 엔투텍 에이비프로바이오 파미셀 안트로젠이 언급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