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근혜, 입원 20일 만에 서울구치소 복귀…이명박은?

박근혜, 입원 20일 만에 서울구치소 복귀…이명박은?

진선민 기자
입력 2021-02-09 15:32
업데이트 2021-02-09 15: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MB, 두 달째 입원 중

이미지 확대
다시 구치소로 돌아가는 박근혜
다시 구치소로 돌아가는 박근혜 코로나19 확진자 밀접 접촉자로 분류된 뒤 병원에서 격리를 마치고 머물던 박근혜 전 대통령이 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서 퇴원하고 있다. 2021.2.9 연합뉴스
교정시설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병원에 입원했던 박근혜 전 대통령이 9일 서울구치소로 복귀했다. 같은 이유로 병원에 입원 중인 이명박 전 대통령도 조만간 교도소로 돌아갈 것으로 전망된다.

9일 법무부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 입원한지 20일 만에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로 돌아갔다. 앞서 박 전 대통령의 통원 치료를 위해 호송 차량에 함께 탑승했던 서울구치소 직원이 지난달 19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으면서 밀접 접촉자로 분류된 박 전 대통령은 다음날 병원에 입원했다.

법무부는 당일 박 전 대통령이 유전자증폭(PCR) 검사에서 음성이 나온 뒤에도 고령인 점을 감안해 예방적 차원으로 2주간 격리 조처를 했다. 박 전 대통령은 최근 추가 검사에서도 재차 음성이 나와 의료진의 검토를 거쳐 이날 퇴원하게 됐다. 현재 서울구치소에서 격리 중인 확진 수용자는 모두 3명이다.

반면 이 전 대통령은 지난해 12월 서울동부구치소에서 대규모 집단 감염이 발생할 무렵 병원에 입원해 두 달째 복귀하지 않고 있다. 이 전 대통령은 혈당수치가 갑자기 상승해 검사가 필요하다는 의사 소견에 따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에 입원해 당뇨병 치료를 받는 중이다.

법무부는 이 전 대통령의 건강 상태를 고려해 설 연휴 전후로 복귀시킬 예정이다. 다만 당초 수감됐던 동부구치소가 아닌 안양교도소나 서울남부교도소 등으로 옮기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진선민 기자 js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