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실업팀의 기적’ 김지윤·문시우 컬링 믹스더블 국가대표 선발

‘비실업팀의 기적’ 김지윤·문시우 컬링 믹스더블 국가대표 선발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4-18 14:00
업데이트 2021-04-18 14: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한컬링연맹 제공
대한컬링연맹 제공
경기도컬링연맹이 비실업팀의 기적을 일구며 국가대표에 선발됐다.

대한컬링연맹이 18일 강릉컬링센터에서 개최한 KB금융 한국컬링선수권 대회 믹스더블 대표 최종 선발전에서 경기도컬링연맹 김지윤(20)과 문시우(20)가 경북체육회(장혜지, 전병욱)를 꺾었다. 전날 1차전에서 6-4로 승리했던 김지윤·문시우 조는 2차전마저 잡아내고 태극마크를 달았다.

두 선수는 각각 경동대학교(김지윤), 가톨릭관동대학교(문시우) 재학 중인 학생이다. 실업팀인 경북체육회를 꺾으면서 기적을 만들어냈다.

경기의 후공으로 시작된 1엔드에서 경기가 1점을 획득하며 앞서나가자 2엔드에선 경북이 후공에 나서 득점에 성공하며 1-1 원점으로 되돌렸다. 3엔드에서 경기는 김지윤이 마지막 스톤을 성공하며 2점을 획득했고 4엔드와 5엔드에서 연속 스틸에 성공하며 5-1로 승기를 잡았다.

패배 위기에 몰린 경북은 점수 차를 만회하기 위해 6엔드 후공 찬스에서 파워플레이를 신청하며 승부수를 걸었다. 버튼에 가까웠던 레드스톤(경북) 2개를 쳐내려던 경기의 마지막 스톤이 빗나가자 경북이 마지막 샷을 성공하며 파워플레이 작전에 성공했다. 경북은 6엔드에서만 3점을 따내며 1점 차로 추격했다.

경기가 7엔드에 1점을 획득하며 6-4로 앞서며 승리를 확정하는 듯했다. 그러나 경북은 막판 저력을 발휘하며 2점을 따라붙고 승부를 연장으로 이끌었다.

연장을 맞은 9엔드에서는 후공으로 나선 경기 김지윤의 마지막 스톤이 상대 스톤을 밀어내는 데 성공했다. 경기는 8-6으로 2점 차 짜릿한 승리를 장식했다.

김지윤은 “비실업팀 소속으로 국가대표에 선발돼 매우 영광이다. 앞으로 실업팀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라며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경기도컬링연맹과 코칭 스태프에게 감사를 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문시우는 “샷 하나하나에 집중하고 기본에 충실한 플레이를 했던 것이 승리의 원동력이 됐다”라며 “스코틀랜드 세계선수권에서 반드시 메달권 안에 들어 베이징 올림픽 출전 티켓을 획득하겠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김지윤·문시우 조는 다음 달 17일 스코틀랜드에서 개막하는 2021 세계컬링연맹(WCF) 믹스더블선수권대회에 출전해 7장의 베이징 올림픽 출전권을 놓고 세계적인 강호들과 격돌할 예정이다. 이 대회에서 7위 안에 들면 올림픽에 직행한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