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구리시 “고구려 와당 만들기 체험하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고구려대장간마을에서 와당과 놀자’ 행사
5~8월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11시


“고구려 와당 만들기 체험하세요.”

경기 구리시는 오는 5월부터 고구려대장간마을 야외무대에서 2021년 지역문화 예술 플랫폼 육성사업인 ‘고구려대장간마을에서 와당과 놀자’ 행사를 한다고 18일 밝혔다.

고구려대장간마을은 아차산에서 1500년 전 고구려 유물을 전시하고 있는 공립 박물관으로 시민들에게 열린 체험 공간이 되고자 ‘고구려대장간마을에서 놀자’라는 사업을 2013년부터 기획·추진해 왔다.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고구려 와당을 내 손으로 만들어 보는 체험을 통해 고구려 와당의 특징과 고구려 역사 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안승남 시장은“시민들이 고구려대장간마을에서 와당 만들기 체험 등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이를 통해 고구려 역사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고 문화자산의 소중함과 우리 역사를 바로 아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오는 5월부터 8월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와 11시 하루 2회에 진행된다.

현장 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