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올 가을부터 사후서비스(A/S) 방식을 바꾸기로 했다고 미국의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애플인사이더가 익명의 관계자를 인용해 1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타라 번치 애플 부사장은 최근 내부 기술진들에게 올가을부터 애플의 사후 서비스가 부품 교체 방식으로 바뀐다고 발표했다.
지금까지 애플은 소비자가 수리할 제품을 가져오면 이를 회수한뒤 ‘리퍼브’ 제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사후서비스를 시행해왔다.
리퍼브 제품은 품질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된 중고 부품을 일부 활용해 만든 일종의 재제작 제품이다.
번치 부사장은 애플이 사후서비스 방식 변경을 통해 연간 10억 달러를 절감할 수 있으리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타라 번치 애플 부사장은 최근 내부 기술진들에게 올가을부터 애플의 사후 서비스가 부품 교체 방식으로 바뀐다고 발표했다.
지금까지 애플은 소비자가 수리할 제품을 가져오면 이를 회수한뒤 ‘리퍼브’ 제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사후서비스를 시행해왔다.
리퍼브 제품은 품질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된 중고 부품을 일부 활용해 만든 일종의 재제작 제품이다.
번치 부사장은 애플이 사후서비스 방식 변경을 통해 연간 10억 달러를 절감할 수 있으리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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