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지 오스본 “비밀로 할 핑계도 떨어졌다. 파킨슨씨병 걸렸다”

오지 오스본 “비밀로 할 핑계도 떨어졌다. 파킨슨씨병 걸렸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20-01-22 11:05
업데이트 2020-01-22 11: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1일(이하 현지시간) 파킨슨씨 병에 걸렸다고 고백한 오지 오스본이 지난 2018년 6월 11일 부인 샤론과 함께 영국 런던에서 열린 메탈 해머 골든 갓 시상식 도중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AP 자료사진 연합뉴스
21일(이하 현지시간) 파킨슨씨 병에 걸렸다고 고백한 오지 오스본이 지난 2018년 6월 11일 부인 샤론과 함께 영국 런던에서 열린 메탈 해머 골든 갓 시상식 도중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AP 자료사진 연합뉴스
영국 록그룹 블랙 사바스의 리더 겸 싱어 오지 오스본(72)이 파킨슨씨 병에 걸렸다고 털어놓았다.

오스본은 21일(현지시간) 미국 ABC 방송의 굿모닝 아메리카(GMA)에 출연해 지난해 2월 공연을 마친 뒤 미국 로스앤젤레스 자택에서 졸도했는데 이제야 파킨슨씨병에 걸린 사실을 파악했다며 아직은 “미약한 증상”이라고 밝혔다. 이어 말을 더듬거나 굼뜬 행동이 졸도 때문인지, 파킨슨씨병 때문인지 분간하기가 매우 어려워 진단에 시간이 걸렸다고 덧붙였다. 부인 샤론은 “사형 선고를 받은 것은 아니지만 몸의 어떤 신경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좋은 날, 좋은 날도 있지만 이제 아주 고약한 날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오스본은 “우리 가족 모두에게 끔찍한 위기가 닥쳤다”며 “비밀로 한다고 해서 좋을 것도 없다”고 사실을 털어놓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걸어 주위를 다닐 수도 없고, 이제 그걸 감추려는 핑계 거리도 다 떨어져버렸다.” 지난해를 맞기 전날 밤 무대에 선 것이 마지막이었는데 그 해 2월 졸도해 목 수술을 받고 모든 신경이 뒤엉켜버렸다고 했다. 이어 파킨슨씨병과 수술 후 생긴 신경 손상을 약물로 치료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팬들이 고맙다고 했다. “여러분이 잘 알듯 팬들은 내게 공기 같은 존재다. (그들 덕에) 더 나아졌다. 파킨슨씨병을 갖고 있다는 것을 내 입으로 말하게 됐다. 그들이 전화라도 걸어와 내가 필요로 한다고 해서 왔다고 말해줬으면 좋겠다.”

그는 슬하에 아들 잭과 딸 켈리가 있는데 아버지에게 좋지 않은 징후가 있다는 것을 먼저 알아차린 것은 아들딸이었다. 잭은 2012년 다발성 경화증(Multiple Sclerosis) 진단을 받았는데 대번에 자신의 질병과 아버지의 질병이 연결돼 있다는 생각이 들어 문헌들을 찾아봤다고 했다.

다만 오스본은 최근 용태가 많이 나아졌다고 했다. 몸을 떨긴 하지만 지난해 2월 쓰러졌을 때보다는 많이 나아졌다고 했다. 이제 그는 미국이 아닌 나라들의 의사들을 찾아 치료가 가능한지 알아보려 한다고 했다. 일단 4월에 스위스로 가 면역 체계 권위자를 만나 가능성을 타진하겠다는 것이다.

영국 BBC는 2007년에도 오스본이 파킨슨 증후군이란 진단을 받았는데 똑같이 몸 떨림 징후를 일으키지만 파킨슨씨 병과는 엄연히 다르다고 덧붙였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