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훈 “한반도 완전한 비핵화 노력할 것…담대하게 움직이겠다”

서훈 “한반도 완전한 비핵화 노력할 것…담대하게 움직이겠다”

이주원 기자
입력 2020-07-03 15:45
업데이트 2020-07-03 15: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훈 국정원장, 북한 동향 및 대외정책 보고 준비
서훈 국정원장, 북한 동향 및 대외정책 보고 준비 서훈 국정원장이 6일 국회에서 열린 정보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동향과 대외정책 등에 관해 보고 준비를 하고 있다. 2020.5.6 연합뉴스
신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에 임명된 서훈 국가정보원장이 3일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 원장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인사발표 직후 “대외적으로 엄중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반도에 평화를 국민께 안심할 수 있게 제도적으로 정착시키는 게 문재인 정부의 목표”라며 “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 원장은 “우리 정부 들어 남북관계의 긍정적 변화가 많이 있었지만 최근 상황은 그렇지 못하다”고 평가하면서도 “현 상황에 대해 신중하게 대응하되 때로는 담대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우리 주변국과의 소통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며 “그 누구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만드는 데는 강한 국방력이 필수적이다. 국방개혁 2.0 완수해 국민 생명과 안전이 위해받는 일 없게 하겠다”고 전했다.

이주원 기자 starjuw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