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감 몰아주기 의혹’ 전효관, 靑 비서관 사직…“자연인 신분으로 대응”

‘일감 몰아주기 의혹’ 전효관, 靑 비서관 사직…“자연인 신분으로 대응”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5-07 18:14
업데이트 2021-05-07 18: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의혹은 인정 못해…국정 운영 부담 줄 수 없어 사직”

이미지 확대
전효관 청와대 문화비서관
전효관 청와대 문화비서관
‘일감 몰아주기’ 의혹으로 청와대 민정수석실의 감찰을 받은 전효관 문화비서관이 사직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7일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에서 “전 비서관은 의혹을 인정할 수는 없다는 입장”이라면서 “더는 국정 운영에 부담을 줄 수 없어 사직하고 자연인 신분으로 해명과 대응을 하겠다는 것이 전 비서관의 뜻”이라고 밝혔다.

앞서 국민의당 이태규 의원은 전 비서관이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시절 서울시 혁신기획관으로 근무하면서 과거 자신이 설립한 회사에 일감을 몰아줬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전 비서관이 2004년 설립한 T사가 2014년∼2018년 총 51억원 규모의 사업 12건을 수주했다는 것.

이와 관련해 청와대 민정수석실은 전 비서관과 서울시 관계자 등 약 50여명을 임의조사하고 관련 자료를 검토했으나, 전 비서관이 용역 수주에 관여한 사실을 확증할 진술이나 자료는 발견하지 못했다고 박 대변인이 전했다.

박 대변인은 “15년 전에 발생한 일에 대해 정확한 실체 파악을 위해서는 서울시, 업체 임직원에 대한 전면 조사가 필요하지만 이는 청와대 감찰조사권의 범위를 넘는 부분”이라면서 감찰 결과 자료를 수사기관으로 넘기고 수사를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