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복당 반대’ 김웅에 “선배 험담이나 하고…공부 더 해라”

홍준표, ‘복당 반대’ 김웅에 “선배 험담이나 하고…공부 더 해라”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05-09 15:27
업데이트 2021-05-09 15: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찍 핀 꽃은 일찍 시든다” 직격

홍준표 무소속 의원. 뉴스1
홍준표 무소속 의원. 뉴스1
무소속 홍준표(67) 의원은 9일 국민의힘 당 대표에 도전하는 초선 김웅(51) 의원을 겨냥해 “일찍 핀 꽃은 일찍 시든다”고 직격했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막무가내로 나이만 앞세워 정계 입문 1년밖에 안 되는 분이 당 대표를 하겠다고 하는 것은 좀 무리가 아닌가”라며 시기상조라는 점을 강조했다. 실명을 거론하진 않았지만 초선 당대표론을 내건 김 의원을 겨냥한 것으로 해석됐다.

홍 의원은 이어 “온실 속에서 때가 아닌데도 억지로 핀 꽃은 밖으로 나오면 바로 시든다”며 “좀 더 공부하고 내공을 쌓고 자기의 실력으로 포지티브하게 정치를 해야 나라의 재목으로 클 수 있다. 보다 못해 한마디 했다”고 지적했다.

40대 당 대표가 다수 배출됐던 영국이나 유럽의 사례와 관련해서는 “영국·유럽에서는 16세에 정당에 가입해 정치활동을 시작, 40대 초반에 이미 다선, 중진의원이 된다”며 실정이 다르다고 설명했다.
김웅 국민의힘 의원. 서울신문 DB
김웅 국민의힘 의원. 서울신문 DB
그러면서 “정치 선배들 험담이나 하고 외부인사들에 기대어서 한번 떠보려고 하고 있는 것을 과연 당원들이 받아들일 수 있을까”라고 되물었다.

이는 김 의원이 최근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만나 조언을 구한 것 등을 비판한 것으로 보인다. 홍 의원은 김 의원이 자신의 복당에 공개적으로 반대 입장을 밝힌 데 대해 불쾌한 감정을 밝힌 것으로도 해석된다.

김 의원은 지난 4일 CBS 라디오에서 “당원들이 (홍 의원의 복당을) 원하지 않을 것”이라며 “당의 몇몇 리더가 흉금의 말을 막 하다가 선거를 망친 경우가 많았다”고 밝혔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