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더이상 이렇게는…” 15개월 코로나 투병 英남성 끝내 숨져

“더이상 이렇게는…” 15개월 코로나 투병 英남성 끝내 숨져

최선을 기자
입력 2021-06-20 14:35
업데이트 2021-06-20 14: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국 가디언 홈페이지 캡처
영국 가디언 홈페이지 캡처
영국서 코로나19로 가장 오래 투병
치료 중단한 뒤 호스피스에서 숨져


영국에서 코로나19로 가장 오래 투병한 환자가 끝내 숨졌다. 이 남성은 코로나19에 걸려 1년 넘게 고통받았고, 결국 치료를 중단하고 호스피스로 옮겨진 뒤 숨을 거뒀다.

영국 가디언은 지난해 3월 말 코로나19에 감염된 이후 오랜 기간에 걸쳐 치료해 온 제이슨 켈크(49)가 전날 사망했다고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는 지난해 3월 코로나19에 감염된 뒤 같은해 4월부터 영국 리즈의 세인트제임스대 병원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았다. 무려 15개월간 투병한 것이다. 당뇨와 천식을 앓았던 켈크는 코로나19로 폐와 신장이 손상된 것으로 전해졌다. 위장도 정맥 주사를 맞아야 할 정도로 나빠졌다.

켈크는 올해 초 인공호흡기를 뗄 정도로 회복되는 듯 보였으나, 지난달 초 다시 병세가 크게 악화해 모든 치료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그의 아내인 수 켈크(63)는 “사람들은 그가 용감하다고 생각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그는 용감했다”면서 “남편은 ‘나는 더이상 이렇게 살고 싶지 않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는 사람이 할 수 있는 가장 용감한 일”이라고 말했다.

켈크가 숨졌을 때 그의 곁에는 부모와 아내, 손주 8명 등 많은 가족이 있었다. 켈크는 지난해에 태어난 손주 2명은 제대로 만나지 못했다고 가디언은 전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