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연일 ‘이준석 때리기’ 김남국 “애초 지원자격 미달”

연일 ‘이준석 때리기’ 김남국 “애초 지원자격 미달”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06-20 17:49
업데이트 2021-06-20 17: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준석 대표 “10년 전에 끝난 이야기” 반박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
연합뉴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연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병역 특혜 의혹을 제기하며 ‘이준석 때리기’ 전면에 나서고 있다. 20일에는 이 대표가 과거 지원 자격에 미달하는 데도 정부 사업에 참여해 장학금을 부당 수령한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입수한 사업 공고문의 자격 기준과 관리지침에 따르면 당시 병역특례로 회사에 근무 중이었던 이 대표는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되지 않았다”며 “어떻게 합격했는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2010년 산업기능요원으로 있으면서 당시 지식경제부의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과정 연수생에 선발됐다.

김 의원은 이와 관련해 “애초에 자격 기준이 안 되면 상식적으로 지원을 안 하는 것이 당연하다”며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하면서 이런 국가사업에 참여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예외적인 일”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요즘 국민의힘을 ‘이준잣대’라고 한다. 타인에게는 엄격한 기준을 들이밀고 자당의 문제에 대해서는 입을 꾹 닫거나 어물쩍 뭉개고 가려고 하기 때문”이라며 “‘이준잣대’를 가진 ‘내로남불’ 정당이 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많은 국민이 가지는 의혹에 대해서 분명하게 답변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이른바 ‘윤석열 비단주머니 3개’를 자신에게 먼저 써야 할 듯하다”고 비꼬았다. 김 의원은 전날에도 페이스북에서 “어떻게 해서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 중인 자가 해당 프로그램에 지원해 합격할 수 있나. (업체) 사장님의 양해가 있었다고 하더라도 정해진 지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예외 사유에 해당이 되지 않는다면 위법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미지 확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이에 이 대표는 최근 페이스북을 통해 “이미 10년 전에 끝난 이야기”라며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지원 당시 병무청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 문의해서 다 확인하고 지원했다”고 반박했다.

그는 “10년 전에 병무청에서도 아무 문제가 없다고 하고 검찰에서도 다시 들여다봐서 문제 없다던 사안”이라며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교육 장소가 저희 회사에서 1㎞ 거리였고 사장에게 그 당시 핫해지던 안드로이드 관련 기술을 배우고 오겠다고 했고 승낙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전날 “아직 고생이신 분들의 마지막 희망을 분쇄해 드리기 위해 확실하게 보여 드린다”며 사업 지원서도 공개했다. 그는 “지원서에 ‘산업기능요원’ 이렇게 정확히 쓰여있다”며 “어디에 숨겨서 적은 것도 아니고 그냥 기본사항란에 다 적어놨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 문의하고 저렇게 작성하라고 해서 저렇게 작성했다. 제 이메일 주소는 15년째 쓰는 거라 다 남아 있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글에서 그는 “처음에는 사문서 위조니 업무방해니 뭐니 거창하게 이야기 하다가 이제는 법적인 문제가 아니라 ‘특혜’라고 한다”고 반박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