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소연, 당대표 이준석 저격 “청년팔이” “연예인병”

김소연, 당대표 이준석 저격 “청년팔이” “연예인병”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7-25 21:09
업데이트 2021-07-25 21: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X신이네~’ 원색적 비난글
과거 ‘달님 영창’ 현수막도

김소연 페이스북, 이준석 뉴스1
김소연 페이스북, 이준석 뉴스1
김소연 국민의힘 대전시당 시정감시단장이 자당 대표인 이준석을 향해 원색적 비난글을 올려 입방아에 올랐다. 김 단장은 과거 ‘달님은∼ 영창으로∼’라고 적힌 현수막을 지역구에 걸어 논란이 된 인물이다.

김소연 단장은 25일 페이스북에 ‘X신이네~’라며 이준석 대표를 향한 불만을 쏟아냈다. 그는 자기소개란에 “위선, 모순, 이중성, 내로남불, 이분법적 선동, 폭력, 착취, 선민의식과 싸우고 있다”고 적어놓았다.

김 단장은 이 대표를 “등장부터 박근혜 키즈로 꽃가마 태워진 녀석. 3번이나 단수 후보 공천받고도 낙선한 녀석. 가는 당마다 당대표나 정치 선배들 저격질하고 욕하고 조롱하고 평론해서 X신 만들고 우습게 만든 녀석”이라고 표현했다.

이어 “당내 선배들과 지지자들 태극기 틀딱 극우 꼰대몰이하고 청년팔이 반페미 팔이하고 선거 룰 손봐서 정치 인생 10년도 넘어 겨우 당대표 완장 찬 게 유일한 이력이자 자랑인 녀석. 이런 녀석이 아직도 정치평론 짓거리를 하고 있다. X신이죠”라고 썼다.

그는 “맡은 바 임무를 잘하기 위해 당사자들 찾아다니고 설득하고 화합하기 위해 조용히 노력해야 하건만 그럴 자신도 능력도 없고 방법도 모르니 연예인 병 걸려서 방송 나가 정치 평론하던 습관 못 버리고 언론 통해 이슈몰이 하고 시끄럽게 한다”라며 “거물 정치인들 저격질해서 몸값 띄우고 체급 높이고 이름 알리는 X버릇 못 버리고, 여전히 정치 평론, 정세 예측, 점쟁이 노릇이나 하며 언론 이용해 바람잡으려 한다”라고 했다.

김 단장은 “이런 녀석을 X신이라 하는 거다. 본인에게 주어진 자리와 역할이 무엇인지 감도 못 잡고 관종 짓만 하는 이런 녀석을 XX신이라고 한다. 3번이나 낙선한 주제에 세상 정치 다 아는 양 지껄이는 X신 중의 X병신”이라며 “아, 오해는 마십시다. X신이라는 말은 신체 장애를 비하하려는 말이 아니라, 이 글에 나온 녀석이 수년 전 모 대표에 대해 청년들 앞에서 몇 시간 동안 뒷담화하면서 평가질 한 것을 미러링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귀엽게 봐주려야 봐줄 수가 없다. 저 X신은. X신아, 요즘 너같이 싹수없는 게 트렌드인가봐. 싹수없게 쓴소리 해줄 테니 잘 들어”라며 “지금이라도 네가 해야 할 일 깨달았으면, 관종짓 그만하고 조용히 윤석열 후보든 누구든 찾아가서 허심탄회하게 대화도 해보고 설득도 해봐라. 성과 있을 때까지 생중계하지 말고”라고 글을 마무리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