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5분 뛰고 멀티골… 막내 이강인 “발 갖다 대기만 했다”

15분 뛰고 멀티골… 막내 이강인 “발 갖다 대기만 했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7-25 23:22
업데이트 2021-07-25 23: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엄원상 “우리 목표는 결승”
루마니스전 4-0…B조 선두

이미지 확대
[올림픽] 멀티골 주인공, 이강인의 미소
[올림픽] 멀티골 주인공, 이강인의 미소 25일 오후 이바라키 가시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B조 2차전 대한민국 대 루마니아 경기. 멀티골을 넣은 이강인이 경기를 마친 뒤 퇴장하고 있다. 2021.7.25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올림픽] 환호하는 한국 선수들
[올림픽] 환호하는 한국 선수들 25일 오후 이바라키 가시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B조 2차전 대한민국 대 루마니아 경기. 한국 선수들이 루마니아 마른 마리우스의 자책골로 득점을 하자 환호하고 있다. 2021.7.25 연합뉴스
‘김학범호’의 막내 이강인(20·발렌시아)이 생애 첫 올림픽에서 15분을 뛰고 멀티골을 넣었다.

이강인은 25일 일본 이바라키 가시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루마니아와의 도쿄올림픽 조별리그 B조 2차전에서 후반 39분 페널티킥 추가 골과 후반 45분 쐐기 골로 한국의 4-0 대승에 앞장섰다.

이날 벤치에서 시작, 후반 33분 황의조(보르도)를 대신해 투입돼 최전방 공격수 자리에 선 이강인은 추가 시간까지 약 15분 동안 그라운드를 누볐다.

후반 39분 팀의 세 번째 골은 설영우(울산)가 따낸 페널티킥을 왼발로 침착하게 넣어 뽑아냈고, 마지막 완승 축포는 강윤성(제주)의 패스를 논스톱 왼발 슛으로 마무리해 넣었다.

이강인은 경기를 마치고 방송 인터뷰에서 “팀에 보탬이 된 것 같아서 행복하다. 좋은 결과가 나와서 저뿐 아니라 팀이 행복하다”며 “형들에게 고맙다”고 공을 돌렸다.

이강인은 “솔직히 말해서 제가 한 게 하나도 없다. 형들이 만들어준 거고, 저는 발을 갖다 대기만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8강 진출 여부가 가려질 28일 온두라스와의 조별리그 최종전을 마지막 경기라고 생각하고 최대한 열심히 잘 준비해 좋은 경기하겠다고 다짐했다.

후반 14분 이동준(울산)의 슈팅에 발을 대 득점을 기록한 엄원상(광주) 역시 “우리의 목표는 조별 리그 통과가 아니다. 8강, 4강, 그리고 결승을 보며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한국을 포함해 루마니아, 뉴질랜드, 온두라스가 모두 1승1패를 기록한 가운데 한국은 득실 차 +3을 기록해 B조 선두로 올라섰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