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페인 모터바이크 라이더 우고 밀란, 14세인데 사고로 운명

스페인 모터바이크 라이더 우고 밀란, 14세인데 사고로 운명

임병선 기자
입력 2021-07-26 08:14
업데이트 2021-07-26 08: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페인의 14세 모터바이크 라이더 우고 밀란이 알카니즈에서 열린 모터랜드 아라곤 대회 레이스에 나섰다가 바이크에서 떨어져 사망했다고 영국 BBC가 25일(현지시간) 전했다.

밀란은 현장에서 곧바로 응급 처치를 받고 헬리콥터를 이용해 병원으로 후송됐지만 사망 판정이 내려졌다. 그가 훈련을 해 온 쿠나 드 캄페오네스 라이딩 학교는 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 “우리는 항상 네 미소와 커다란 마음, 프로 정신을 기억할게”라고 추모했다.

모터그랑프리는 “유족과 친구들, 소속 팀에게 사랑과 지지를 보낸다”고 위로했다. 여섯 차례나 모터그랑프리 세계 챔피언을 지낸 마르크 마르케스는 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 밀란과 가까웠던 이들에게 “심심한 위로”를 전한다고 했다. 이 스포츠에 종사하는 많은 사람들도 추모의 글을 잇따라 올리고 있다.

밀란은 국제모터사이클연맹(FIM)이 10대 라이더들의 프로 서킷 도전을 돕기 위해 만든 유로피언 탈렌트컵에 출전해 왔다. 데뷔 시즌에 네 차례나 포디엄(시상대)에 올랐고 두 차례나 폴 포지션(경주할 때 가장 먼저 출발하는 순서)에 자신의 이름을 올렸다.

올해 들어 두 번째로 10대 모터사이클 라이더가 사고로 목숨을 잃었다. 지난 5월 스위스의 모터3 라이더 제이슨 두파스퀴어(19)가 이탈리아 무겔로 서킷 예선 도중 세 대의 모터바이크가 충돌하는 사고로 부상을 입어 입원 치료를 받다 숨을 거뒀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