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추미애 “‘수박’이 호남 비하? 어처구니 없어…실망의 표현”

추미애 “‘수박’이 호남 비하? 어처구니 없어…실망의 표현”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9-23 09:30
업데이트 2021-09-23 09: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낙연 측 향해 “지지세력 대변하지 못해…문제 심각”

이미지 확대
답변하는 추미애
답변하는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1.9.10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20대 대통령선거 경선후보인 추미애 후보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수박’ 용어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추 후보는 23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낙연 전 대표 측이 제기한 이른바 ‘수박’ 논란에 대해 “결국 개혁에 말만 앞서고 실천하지 않는 것에 대해서 좌절한 지지자들이 민주당에 대해서 실망했다는 표현을 그냥 겉 다르고 속 다르다. 과일 수박에 비유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했다.

앞서 이 전 대표 캠프에서 민주개혁 성향의 유튜브 기반 매체를 향해 ‘수박’이라는 표현을 자제해달라고 했다. ‘수박’이라는 용어가 ‘일베’의 호남 비하 용어라는 것.

이에 추미애는 “그게 일베 용어라고 하는 또 호남 특정 지역을 비하한다라고 하는 주장은 좀 어처구니 없다”고 힐난했다.

그는 이어 이 전 대표 측을 향해 “실제 왜 그런 비판을 받고 있는지조차도 이해를 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지지세력을, 당신들을 뽑아준 사람들을 대의를 하지 못하고, 대변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문제가 심각하다고 본다”고 지적했다.

추 후보는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에 대해선 “핵심은 부동산 개발에 의한 불로소득이 소수의 입에 들어간다는 것이 드러난 것”이라며 “(특검이나 국정조사를 해도) 이재명 후보 쪽에서 나올 것은 없을 것 같긴하지만, 정치적 사건으로 물타기 할 점은 있지 않나”라고 했다.

본인의 지지율 상승세에 대해서는 “민주당이 촛불과 거리를 두고 평화란 말도 잘 하지 않고 개혁에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에 (지지층이)실망하고 돌아서고 있었는데, 제가 ‘다시 촛불 다시 평화’라고 하니까 그분들이 결집하기 시작하는 것 같다”라며 “이제 시작에 불과하고 호남을 기점으로 2등으로 올라가고 결선 투표로 가자고 생각하고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호남은) 당장의 대세가 아니고 미래의 대세를 형성하면서 민주진형이 갈 길을 열어준 쪽”이라며 “경선 흥행을 위해서 추미애 끌어 올려서 ‘개혁 대 개혁’으로 가는 전략적 투표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