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건영 “대장동 의혹, 원인 제공자는 국민의힘·이명박”

윤건영 “대장동 의혹, 원인 제공자는 국민의힘·이명박”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09-23 11:19
업데이트 2021-09-23 11: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야당이 정치공세 할 자격 있나”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의원. 2020.6.16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의원. 2020.6.16 연합뉴스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3일 이재명 경기지사를 둘러싼 ‘대장동 개발 의혹’에 대해 “사건 원인 제공자는 지금의 국민의힘, 당시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있다”고 주장했다.

윤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에 출연해 “이명박 (전) 대통령이 당시 뭐라고 했냐면 투자수익은 민간에 돌려라, 공공개발 하지 말라고 사실상 지시까지 내렸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의 자제는 7년 동안 그 회사(화천대유자산관리)에 다녔다는 거고, 원유철 전 의원은 고문으로 있으면서 막대한 월급을 받았다”며 “신영수 전 의원 동생은 대장동 땅 사업과 관련해 구속된 전력도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돈 한푼이라도 받았거나 하는 이는 모두 국민의힘 소속”이라고 주장했다.

윤 의원은 “정치공세를 파상적으로 펼치고 있는 것 같은데 야당이 이런 말 할 자격이나 있는가 싶다”며 “한마디로 방귀 낀 사람이 성내는 꼴인 그런 상황”이라고 밝혔다.

의혹 해소를 위해 특검을 해야 한다는 야당의 요구에 대해선 “수사가 미진하다든지 한다면 특검이든 국조든 그때 가서 생각해 볼 수 있지만, 한창 수사하는 상황에서 특검하자는 것은 나가도 너무 나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