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홍준표 요구, 윤석열 후보에게는 불쾌할 수도”

이준석 “홍준표 요구, 윤석열 후보에게는 불쾌할 수도”

강민혜 기자
입력 2022-01-20 11:04
업데이트 2022-01-20 11: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힘 ‘비공개 회동’ 후일담

홍준표, 尹에 선대위 합류 조건 2개 제안
“尹, 이미 낮은 자세…뭘 더 하라는 것”
이미지 확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이준석 대표가 12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타워에서 열린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2022 스프링’ 개막전을 관전하고 있다. 2022.1.12 국회사진취재단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이준석 대표가 12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타워에서 열린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2022 스프링’ 개막전을 관전하고 있다. 2022.1.12 국회사진취재단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윤석열 대선후보가 홍준표 의원이 요구한 선대위 상임고문 합류 조건인 ‘처가 비리 엄단’ 선언을 하지 않을 것으로 예측했다. 또 이것이 후보에겐 다소 불편한 얘기였을 것으로 추측했다.

전날 국민의힘은 윤 후보, 홍 의원의 비공개 회동을 2시간 30분 진행했다. 이 대표의 발언은 이 회의 후일담을 전하며 나왔다.

“이미 낮은 자세…더 낮게 가는 게 뭔지”
20일 이 대표는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가족의 비리에 대해 이중잣대를 대지 않겠다는 것은 후보의 원칙”이라며 “이를 정치적 선언으로 하는 것은 (후보가) 받아들이기 쉽지 않았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우리 (윤) 후보가 지난 MBC (시사 프로그램) ‘스트레이트’ 방영 이후 낮은 자세로 국민에게 반응하고 있다”면서 “후보가 지금보다 더 낮게 간다는 것이 뭔지 잘 모르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처가 엄단에 대한) 선언은 하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예상했다.
이미지 확대
홍 의원 “두 가지 해소하면 참여”
홍 의원 “두 가지 해소하면 참여” 홍준표 의원 ‘#청년의꿈’ 게시글
홍 의원 “두 가지 해소하면 참여”
앞서 홍 의원은 비공개 회동이 끝난 후 자신의 홈페이지 ‘#청년의꿈’에 윤 후보측에 캠프 합류 조건으로 요청한 두 가지 조건을 공유했다.

홍 의원은 “윤 후보 회동 결과” 제목의 글에서 “오늘 저녁 2시간 30분 동안 윤 후보와 만찬을 하면서 두 가지 요청을 했다. 국정 운영 능력을 담보할 만한 조치를 취해 국민 불안을 해소하라는 것과 처가 비리를 엄단하겠다는 대국민 선언을 해달라는 것 두 가지”라고 주장했다.

그는 “두 가지만 해소하면 중앙선대본부위원회 상임고문으로 선거팀에 참여하겠다”면서 글을 마무리했다.

“尹에게는 불쾌할 수도”
이준석 대표는 이날 라디오에서 홍 후보의 해당 요청에 대해 윤 후보가 다소 감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부분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두 조건 중 후자(처가 비리 엄단 선언)에 대해서는 후보 입장에서 다소 불쾌하고 감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면서 “‘나 이미 하고 있다’ 또는 ‘여기에서 뭘 어떻게 더 하라는 거냐’ 이렇게 받아들일 부분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회의 분위기도 귀띔했다. 윤 후보가 홍 후보의 요구에 다소 불편하게 받아들일 요지가 있었다는 설명이다.

이 대표에 따르면, 당시 회의 분위기는 긴장감이 흘렀다. 회동 결과는 오는 24일 이전에 날 것으로 예상했다.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