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야외정원으로의 여행, 문화축제의 핵심으로…안 오시면 10년 후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천제영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 사무총장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 꼭 오십시오. 인생의 큰 기억이 될 겁니다.”

천제영(사진)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은 19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지난달 순천만국가정원과 달빛 야시장에서 열린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D-365 기념행사에 1만명 이상 모였고, 유튜브 생중계는 순간 동시 접속자가 1만 4000명이 넘었다”며 “초청가수들도 코로나19 이후 이렇게 많은 관중이 모인 것은 처음이라며 흥분과 떨림을 감추지 못할 만큼 흥행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여행 트렌드가 위드 코로나 혹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변하는 것과 관련해 천 사무총장은 “소규모, 개별화, 안전과 건강, 웰니스, 비대면, 가까운 지역 등이 중요한 의사결정 요소로 자리잡은 추세에 가장 적절한 장소는 야외정원이라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다”며 “이에 대한 해답으로 공연과 축제 등 일상탈출 욕구도 충족시키는 데 가장 적합한 장소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이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천 사무총장은 “순천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생태도시이자 유네스코 도시로 시 전역이 정원이자 박람회장이 되며 문화공간이자 힐링장소다”며 “내년 4월 23일부터 10월 22일까지 6개월간 개최되는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코로나19 이후 대안이 될 수 있는 국민 여가방법이자 문화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고 자신했다.

2023 정원박람회는 3대 권역(순천만국가정원, 도심권역, 순천만습지권역)과 3대 킬러 콘텐츠(한반도분화구정원, 식물원, AIPH 미래정원)를 중심으로 새로운 정원을 선보인다고도 했다. 개·폐막식 및 초대형 공연을 비롯해 버스킹 등 크고 작은 공연과 전시, 체험 등 문화행사가 곳곳에서 펼쳐진다. 야간에는 경관조명이 화려한 동천과 먹거리가 풍부한 달밤 야시장을 둘러볼 수 있다. 천 사무총장은 “보고 싶고, 즐기고, 힐링하고 싶은 무대가 바로 순천에 있으니 꼭 오시라, 안 오시면 10년을 후회하실 거다”며 웃었다.

 

순천 최종필 기자
2022-05-20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