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5년 이어진 반도체 인연…이재용 부회장 “한미 우정 소중하다”

25년 이어진 반도체 인연…이재용 부회장 “한미 우정 소중하다”

나상현 기자
입력 2022-05-20 20:53
업데이트 2022-05-20 20: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용, 바이든 대통령 방한 인사말
이미지 확대
인사말 하는 이재용 부회장
인사말 하는 이재용 부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0일 오후 경기도 평택시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을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윤석열 대통령의 공장 시찰을 안내한 뒤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5.20 연합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5년간 이어진 한미 반도체 인연을 강조하며 계속 미국과의 관계를 발전시켜나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부회장은 20일 한국에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경기도 평택 반도체공장 공식연설장에서 영접하며 이 같이 말했다. 이 부회장은 한국어가 아닌 유창한 영어로 인사말을 이어갔다.

이 부회장은 “삼성전자는 25년 전 미국에서 반도체를 만들기 시작한 최대 규모의 글로벌 반도체 기업”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희는 이 같은 우정 관계를 존중하고 소중하게 생각한다”면서 “계속해서 미국과의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 부회장은 “반도체는 모든 것의 엔진이다. 성장을 촉진하고 많은 기회를 만든다”면서 “전 세계 사람들이 쉽게 인터넷과 방대한 지식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기업 생산성을 모든 면에서 제고시킨다”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이와 같은 혁신은 바로 여러분들의 헌신 덕분에 가능했다”면서 “그렇기에 팀삼성에 감사드리고, 한국과 미국, 그리고 전 세계에 계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이날 22분간 진행된 바이든 대통령과 윤석열 대통령의 평택공장 시찰 일정에도 동행했다. 이 부회장은 두 정상으로부터 몇 걸음 떨어져 동행했다. 함께 동행한 지나 레이먼드 미 상무부 장관에게 손짓을 하며 설명하는 모습도 그려졌다. 이날 연설장엔 바이든 대통령을 환영하는 의미에서 삼성전자 직원 가운데 미국 국적을 가진 30여명이 참석하기도 했다.

나상현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