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지사직인수위, 정책 우수제안 11명 취임식 초청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동연 경기도지사직인수위원회는 오는 7월1일 열리는 도지사 취임식에 정책우수제안자 11명을 초청했다.

앞서 인수위는 지난 15일 공식 홈페이지(www.gg.go.kr/8th-gginsu)를 개설,정책 제안 게시판인 ‘똑톡! 경기제안’을 운영해 이날까지 1200여건을 접수했으며,이 가운데 우수 제안 11건을 선정했다.

우수 제안은 ‘난임 약제비 및 병원비 지원’, ‘청년기본소득 조건 완화’, ‘경기도산 농수산물 대상 인증 및 NFT 발행’, ‘이장 회의 자료 읍사무소 홈페이지 등재 의무화’ 등이다.

인수위는 도청 공무원뿐 아니라 일반 도민을 초청해 김 당선인이 정책 공약을 설명하고 의견을 듣는 ‘타운홀 미팅’ 방식으로 취임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인수위는 장마철을 감안해 김 당선인의 취임식을 실내에서 진행하기로 잠정 결정했다.

취임식 장소는 파주 임진각, 고양 킨텍스, 의정부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아트센터 등이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청 광교 신청사 대강당(496석)이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다.

인수위는 취임식 장소 등 세부내용은 다음주 초쯤 발표할 예정이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