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우건설, 6400억원 규모 나이지리아 정유시설 보수공사 수주

대우건설, 6400억원 규모 나이지리아 정유시설 보수공사 수주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2-06-27 13:22
업데이트 2022-06-27 13: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우건설, 나이지리아 정유시설 긴급보수 공사 수주
대우건설, 나이지리아 정유시설 긴급보수 공사 수주 백정완(왼쪽에서 세 번째) 대우건설 대표이사와 무스타파 야쿠부 나이지리아국영석유공사(NNPC) 정유부문장이 24일 계약 체결 후 낙찰통지서를 들고 있다.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이 6400억원 규모의 나이지리아 정유시설 보수공사를 따냈다.

대우건설은 지난 24일 나이지리아국영석유공사(NNPC)의 자회사인 와리정유화학(WRPC)이 발주한 ‘와리 정유시설 긴급 보수공사’를 수주하고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공사는 나이지리아 남부 와리항 북쪽 8.5㎞ 지점에 위치한 와리 정유시설 재가동을 위한 시운전 단계까지 긴급 보수하는 공사다. 와리 정유시설은 1978년 이탈리아 회사가 준공해 운영되다 3년 전부터 가동이 중단된 상태다.

나이지리아는 아프리카 최대 산유국이지만 정유시설 노후화로 휘발유를 비롯한 연료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최근 수입가격 폭등과 유가 보조금 지급 등으로 나이지리아 정부의 재정 부담이 커지는 상황에서 NNPC 측은 와리 정유공장을 빠른 시일 내에 보수를 마치고 시운전을 완료해 공장이 재가동되기를 기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우건설은 이 공사를 수의계약으로 수주해 단독 수행할 예정이다. 총 공사금액은 약 3억 9232만 달러(약 6404억원)으로 공사기한은 다음달부터 내년 12월까지다.

전체 3개 공정 중 패키지 1, 2는 공사기한이 확정됐으며 패키지3은 향후 발주처와의 협의 및 승인 아래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백정완 대표이사는 당일 나이지리아 현지를 직접 방문해 수도 아부자에 위치한 NNPC 자회사인 NGMC에서 낙찰통지서(LOA)에 서명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나이지리아에서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과 인적·물적 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빠른 사업 진행을 원하는 발주처와 이해관계가 맞물려 공사를 수의계약으로 수주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대우건설과 NNPC는 이번 LOA 서명 후 8주 내에 상세 계약조건을 담은 최종계약서를 마련해 법리 검토를 거친 뒤 이를 서로 교환하고 계약한 뒤 확정 내용을 공시할 예정이다.
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