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집에서 즐기는 ‘미식’ 스펙트럼 넓어진다...캐비아, 미식 IP 150개 확보

집에서 즐기는 ‘미식’ 스펙트럼 넓어진다...캐비아, 미식 IP 150개 확보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2-10-04 11:03
업데이트 2022-10-04 11: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캐비아가 국내외 인기 맛집?셰프와의 탄탄한 협업 관계를 바탕으로 미식 IP(지적재산권) 150개를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캐비아는 한식 전문점 삼원가든의 박영식 대표가 선보인 미식 큐레이션 플랫폼이다.
이미지 확대
캐비아가 150개의 미식 IP를 빠르게 확보하게 된 배경에는 모기업 ‘삼원가든’이 46년간 축적한 탄탄한 외식업 네트워크가 자리 잡고 있다. 여기에 ‘부처스컷’, ‘투뿔등심’, ‘오스테리아꼬또’, ‘썬더버드’, ‘메이징에이’ 등 유명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SG다인힐의 연구개발(R&D) 역량이 더해져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맛 그대로를 재현한 간편식(RMR) 상품을 선보일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캐비아에서 만나볼 수 있는 대표적인 미식 IP로는 삼원가든을 비롯해 ▲레스쁘아 뒤 이부 ▲을지로보석 ▲안동국시 ▲모퉁이우 ▲능라도 ▲동백섬횟집 ▲미로식당 ▲NEGI ▲김북순큰남비집 ▲유용욱바베큐연구소 등이 있다. 종류도 한식부터 양식, 일식, 중식, 디저트까지 다양하다.

캐비아 관계자는 “삼원가든과 SG다인힐을 운영하며 구축한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미식 IP를 빠르게 확보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맛집들과의 경계 없는 협업을 통해 집에서도 수준 높은 미식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RMR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명희진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