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음바페 막아야 하는 카일 워커 “레드카펫 깔아주기 싫어”

음바페 막아야 하는 카일 워커 “레드카펫 깔아주기 싫어”

임병선 기자
입력 2022-12-08 16:43
업데이트 2022-12-09 04: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킬리안 음바페(왼쪽)와 카일 워커.
킬리안 음바페(왼쪽)와 카일 워커.
“(킬리안 음바페가) 골 넣으라고 레드카펫 깔아 줄 생각은 추호도 없다.”

세계 최고의 골잡이로 떠오르고 있는 프랑스 공격수 킬리안 음바페(파리 생제르맹)를 막아야 하는 잉글랜드 오른쪽 풀백 카일 워커(맨체스터 시티)가 결연한 의지를 밝혔다. 56년 만의 월드컵 우승을 벼르는 잉글랜드는 11일 오전 4시(한국시간) 8강전에서 지난 대회 챔피언이며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히는 프랑스와 맞붙는다.

음바페는 폴란드와의 16강전에서 멀티골을 쏘아 올린 것을 포함해 이번 대회 다섯 골을 작렬, 득점 단독 선두로 나섰다. 매서운 화력을 뽐내는 음바페는 프랑스 전열의 왼쪽에 주로 배치되는데 잉글랜드의 오른쪽 풀백 워커가 음바페와 맞부딪게 된다. 워커 역시 최고의 풀백을 꼽을 때 늘 첫손 꼽히는 선수다.

엄청난 활동량과 스피드를 강점 삼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389경기를 소화했다. 대포알 같은 중거리 슛을 겸비한 워커는 EPL 통산 8골을 기록 중이다. 올 시즌에도 사타구니 부상을 당하기 전까지 거의 매 경기 선발 출전했다. 이번 월드컵에서는 웨일스와 조별리그 3차전부터 두 경기 연속 선발로 뛰었다.

워커는 프랑스와의 대결을 사흘 앞둔 7일(현지시간) 기자회견에서 “음바페를 공격수로서 존경하지만, 경기 날에는 너무 많이 존중하지 않을 것”이라고 우스갯소리를 하면서 “프랑스전은 힘든 경기가 되겠지만, 어떤 팀이든 한 명의 선수만으로 플레이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음바페한테 골 넣으라고 레드카펫을 깔아 줄 생각은 추호도 없다”면서 “이 무대는 월드컵이다. 죽기 아니면 살기로 임하겠다”고 다짐했다.

두 선수가 소속팀에서 격돌한 것은 모두 세 차례였다. 맨시티가 2승1패로 앞섰다. 음바페는 워커를 상대하는 것이 어려운 일이라고 인정한 적이 있다.

워커는 “맨시티가 PSG를 상대할 때 음바페만 생각하지는 않는다”면서 “음바페는 대단한 무기이지만, 프랑스 대표팀의 다른 선수들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음바페는 지난 6일 진행된 대표팀 훈련에 참여하지 않고 별도로 회복 훈련을 진행했다. 음바페의 컨디션이 나빠졌을 가능성이 제기되자 잉글랜드 팬들은 쾌재를 불렀다. 하지만 프랑스 센터백 이브라이마 코나테(리버풀)는 “음바페의 몸 상태에 걱정할 게 없다. 음바페는 그저 쉬었을 뿐”이라고 전했다. 음바페는 7일 팀 훈련에는 함께 했다.

코나테도 EPL에서 워커와 여러 차례 맞대결한 일이 있는데 “워커는 세계 최고의 오른쪽 풀백”이라면서 “워커와 음바페의 전투가 너무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영국 런던 자택에 강도가 들어 세 자녀를 다독거려야 한다며 일시 귀국했던 잉글랜드 공격수 라힘 스털링(28·첼시)이 8일 카타르로 출국한다고 일간 더 선이 보도했다. 지난 5일 세네갈과의 조별리그 경기에 출전하지 않고 떠났으니 나흘 만에 돌아오는 셈이다. 신문은 그가 대표팀에 합류하는 대로 프랑스와의 8강전 준비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하지만 그가 프랑스와의 결전에 나설 만한 몸상태인지, 얼마나 실전 감각을 유지하고 있을지는 의문이다.

그런데 일간 가디언 등에 따르면 서리주 경찰은 성명을 통해 스털링의 자택에 무장 강도가 침입한 흔적이 발견되지 않았으며 심지어 당시 스털링 가족도 자택에 없었다고 밝혔다. 또 당초 도난됐다고 신고됐던 시계와 보석들도 다시 발견됐다고 설명했다. 근처에서 괴한 둘이 체포돼 스털링 자택 침입과 관련이 있을 것으로 보도됐지만 경찰 조사 결과 이들은 스털링과 관련된 혐의를 벗은 것으로 파악됐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