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화물연대, “총파업 철회여부 9일 조합원 투표서 결정”

[속보] 화물연대, “총파업 철회여부 9일 조합원 투표서 결정”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2-12-08 23:59
업데이트 2022-12-09 00: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는 조합원들이 피해 보지 않게하기 위해 투표 하기로”
오전 투표, 정오쯤 결과 나올 듯

화물연대가 파업 철회 여부를 9일 전 조합원 투표를 거쳐 결정겠다고 8일 밝혔다. 화물연대 집행부는 이날 오후 대전 민주노총 대전지부에서 중앙집행위원회의를 소집해 파업 중단 여부를 논의했지만,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내일 전 조합원에게 의견을 묻기로 했다.      대전 연합뉴스
화물연대가 파업 철회 여부를 9일 전 조합원 투표를 거쳐 결정겠다고 8일 밝혔다. 화물연대 집행부는 이날 오후 대전 민주노총 대전지부에서 중앙집행위원회의를 소집해 파업 중단 여부를 논의했지만,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내일 전 조합원에게 의견을 묻기로 했다. 대전 연합뉴스
안전운임제 지속과 품목 확대를 요구하며 15일간 파업을 벌인 전국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가 파업 지속 여부를 9일 조합원 투표에 부치기로 결정했다.

화물연대는 8일 밤 대전에 있는 민주노총 대전본부에서 중앙집행위원회 회의를 연 뒤 브리핑을 열어 “화물연대는 파업 철회 여부에 대한 조합원 총투표에 돌입한다”며 “조합원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강경탄압으로 일관하는 정부의 태도 변화를 촉구하기 위해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화물연대는 ”정부와 여당은 스스로 밝혔던 안전운임제 3년 연장안을 입법화시켜야 한다“며 ”그동안 정부의 강경한 태도에 상처를 입은 조합원들을 포용하고 아우르는 모습을 보여 달라“고 촉구했다.

또 앞으로 추진될 안전운임제 품목 확대 논의 과정에 정부·국회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화물연대를 포함한 이해 관계자들의 참여도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 조합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투표는 9일 오전 시작된다. 이어 정오쯤 나올 결과에 따라 총파업 철회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이봉주 화물연대 본부위원장은 ”정부의 업무개시명령으로 조합원들이 흩어지는 모습을 보며 가슴이 아팠다. 더는 조합원들이 피해를 보지 않게 하기 위해 투표를 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대전 이천열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