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본어를 왜 못해, 쓰레기”…대만 항공기서 ‘갑질’ 추태 부리다 끌려나간 日여성

“일본어를 왜 못해, 쓰레기”…대만 항공기서 ‘갑질’ 추태 부리다 끌려나간 日여성

김태균 기자
입력 2023-06-06 11:37
업데이트 2023-06-06 11: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만행 중화항공 이륙 직전 승무원에 고함
추태에 비행기 이륙 40분 지연…비난 빗발

이미지 확대
지난 4일 대만 타오위안 국제공항으로 가기 위해 후쿠오카 국제공항에서 이륙을 준비 중이던 중화항공 여객기 안에서 일본인 여성 승객이 승무원에게 소리를 지르고 있는 모습. 대만 TTV 뉴스 화면 캡처
지난 4일 대만 타오위안 국제공항으로 가기 위해 후쿠오카 국제공항에서 이륙을 준비 중이던 중화항공 여객기 안에서 일본인 여성 승객이 승무원에게 소리를 지르고 있는 모습.
대만 TTV 뉴스 화면 캡처
대만 최대 항공사인 중화항공 기내에서 일본인 여성 승객이 일본어를 할 줄 아는 승무원이 없다는 이유로 고함을 치며 추태를 부리다 결국 비행기에서 끌어 내려졌다.

6일 일본 후지TV와 대만 TVBS 뉴스 등에 따르면 지난 4일 오전 10시쯤 대만 타오위안 국제공항으로 가기 위해 일본 후쿠오카 국제공항에서 이륙을 준비 중이던 중화항공(차이나에어라인 CI111) 여객기 기내에서 일본인 여성 승객이 갑자기 승무원에게 고함을 지르기 시작했다.

다른 승객이 촬영한 영상을 보면 검은 옷을 입은 일본인 여성은 승무원에게 “누구 일본어 할 줄 알아? 지금은 기타큐슈야(여기는 아직 일본이야)”라고 소리쳤다.

대만 TVBS 뉴스는 “모든 승객이 이미 탑승한 상태에서 일본인 여성 1명이 승무원에게 불만을 토해냈다”며 “승무원이 일본어를 할 줄 모르는 것에 격분한 나머지 자제력을 잃고 법석을 피웠다”고 보도했다. 여성은 승무원에게 물을 가져다 달라고 했으나 말이 안통하자 화가 났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지 확대
지난 4일 대만 타오위안 국제공항으로 가기 위해 후쿠오카 국제공항에서 이륙을 준비 중이던 중화항공 여객기 안에서 일본인 여성 승객이 승무원에게 소리를 지르고 있는 모습. 대만 SETN 뉴스 화면 캡처
지난 4일 대만 타오위안 국제공항으로 가기 위해 후쿠오카 국제공항에서 이륙을 준비 중이던 중화항공 여객기 안에서 일본인 여성 승객이 승무원에게 소리를 지르고 있는 모습.
대만 SETN 뉴스 화면 캡처
이 여성은 대만 승무원의 말을 알아들을 수 없자 영어로 “당신은 무슨 말을 하는 건가. 당신은 중국어 밖에 할 줄 모르나. 당신들은 뭘 하러 온 승무원들이야. 나는 일본인인데 중국어를 알아들을 수 있을 것 같나. 일본어로 말해달라”고 요구했다.

한 승무원이 여성을 달래기 위해 “만나서 반갑다”(Nice to meet you)고 하자 “난 반갑지 않아. 최악의 경험이야”(No nice to meet you. Very bad experience)라며 고래고래 소리를 질렀다.

이 여성은 승무원이 “고함을 치지 말아 달라”고 요청하고 다른 승객들이 비행기 이륙을 위해 자제해 달라고 호소했지만 전혀 듣지 않았다.

여성은 자기 좌석으로 돌아온 이후에도 일본어로 “쓰레기 같은 여자”, “돼지 같은 여자” 등 욕설을 했고, 결국 항공사 측은 “운항 안전을 보장할 수 없다”는 이유로 여성을 기내에서 내리도록 조치했다. 항공기 출발은 40분가량 지연됐다.
이미지 확대
대만 중화항공 여객기. 중화항공 홈페이지
대만 중화항공 여객기.
중화항공 홈페이지
중화항공 측은 “통상 일본 내 공항을 오가는 항공편에는 일본인 승무원이 탑승하지만, 코로나19 사태 이후 정상운항을 재개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드물게 일본인 승무원이 탑승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고 언론에 말했다.

이에 대해 대만은 물론 일본에서도 “설령 일본인 승무원이 타지 않았다고 해도, 이를 이유로 승무원에게 고함을 지르는 등 행위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는 비판이 이어졌다.
김태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