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만두컴퍼니, ‘미디어 어드벤처:대한독립’ 전시 진행

헤이만두컴퍼니, ‘미디어 어드벤처:대한독립’ 전시 진행

입력 2024-02-16 10:00
업데이트 2024-02-16 1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헤이만두컴퍼니 제공
헤이만두컴퍼니 제공
3·1절을 맞아 헤이만두컴퍼니 주식회사의 프로젝트 ‘미디어 어드벤처:대한독립’이 17일 개최된다.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 퓨처갤러리에서 진행하는 이번 전시는 17일부터 25일까지 총 9일간 진행된다. VR, 프로젝션 맵핑 등 미디어 컨텐츠와 함께 민족의 독립운동 현장 속에서 구성원과 협력하여 대한독립을 완성하는 협동 전시 체험 프로그램이다.

‘미디어 어드벤처:독립운동’은 3차원의 가상현실 공간과 메타휴먼의 등장, 공간감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사운드 디자인 음원을 통해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한 새로운 시각의 가상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전시 콘텐츠다. ‘을사늑약 무효투쟁’, ‘안중근 의거’, ‘3.1운동’, ‘봉오동 전투’, ‘이육사 광야’, ‘8.15 광복’ 등 실제 독립운동에 관련된 사건과 인물을 중심으로 작품을 선보인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의 ‘문화예술 일제잔재 청산 및 항일 추진 민간공모 지원사업’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일제잔재 청산과 항일‧독립운동 전반에 관한 문화예술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확산을 촉진시켜 경기도민의 역사인식 및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기여하는 프로그램이다.

헤이만두컴퍼니 관계자는 “3·1절을 맞이해 시각, 청각, 예술과 기술 융합 콘텐츠 관람 및 체험을 통해 관람객에게 독특한 예술적 경험을 선사하며 예술경험 확장시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전시의 자세한 사항은 헤이만두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식 소셜미디어(SNS) 계정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