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뺨 후려치고, 얼굴 발로 차고···대학 야구감독의 무자비한 폭력

뺨 후려치고, 얼굴 발로 차고···대학 야구감독의 무자비한 폭력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7-19 21:25
업데이트 2017-07-19 21: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 대학교 야구부 감독이 선수들을 상습적으로 폭행하고 선수들을 향해 폭언을 일삼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 감독이 한 선수의 뺨을 때리고 얼굴을 발로 가격하는 장면이 찍힌 동영상이 19일 공개되기도 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사실 관계를 파악한 뒤 조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한 대학 야구감독의 무자비한 폭행 논란
한 대학 야구감독의 무자비한 폭행 논란 국민일보 제공 동영상 화면 갈무리
이날 국민일보에 따르면 충남에 있는 A대학교의 야구부 감독 B(44)씨는 2013년 야구단 창단 이후 소속 선수들을 지속적으로 손발로 폭행하고 선수들을 향해 상습적으로 폭언을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날 국민일보가 공개한 영상에서는 B감독이 선수를 무자비하게 폭행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15초 분량의 위 영상을 보면 B씨는 한 선수에게 투구 동작을 지적하다가 그를 손과 발로 심하게 구타한다. 맨 처음 왼손으로 선수의 뺨을 세게 내리치더니 선수가 이를 피하자 다시 정면에서 오른손으로 뺨을 친다. 이어 왼발로 선수 정강이를 차고 무릎을 꿇리게 한 뒤 왼발로 선수 머리 쪽을 가격한다. 그러자 선수 야구 모자가 뒤로 날아갔다.

이 영상은 지난해 1월 해외 전지훈련 당시 촬영된 것으로 전해졌다.

B씨는 평소에도 선수들에게 손찌검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자신을 거슬리게 하거나 특정 선수가 훈련 중 마음에 들지 않으면 그 강도는 더 심해졌다고 한다.

이 야구단의 사정을 잘 아는 한 인사는 “선수들 대부분은 불만을 갖고 있지만 경기나 팀에 영향이 있을까봐, 자칫하면 감독에게 찍힐까봐 불만을 표출하지 못하고 있다”고 전했다고 국민일보가 보도했다.

학부모들도 지난 3월 B씨의 폭행과 운영비 비리 등을 문제 삼아 A대학에 항의도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B씨는 경질될 뻔했지만 이후에도 감독 자리를 계속 이어갔다.

이런 사실이 언론 보도를 통해 전해지자 문체부 관계자는 “사실 관계를 파악한 뒤 문체부에서 조사할지, (대학야구연맹 상위단체인) 대한체육회 클린체육센터에서 확인할지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